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개인 에세이(dCRYPTO)

[DeFi] 테조스(XTX), 알고랜드(ALGO), 코스모스(ATOM)의 합성자산형 토큰 BLND

최근에 흥미로운 토큰을 하나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DAO의 형태로 운영을 하면서 PoS 디지털애셋들의 포트폴리오를 하나의 바스켓으로 운영하는 방식의 합성자산형 토큰인 BLND입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알고랜드의 투자 비중을 많이 높였는데 그 이유는 일전에 포스팅을 통해 알고랜드를 간략하게 소개드렸던 것처럼 (1) 코인베이스, 써클 등 미국 기반으로 꽤나 백업을 받는 곳들이 많다는 점, 그리고 (2) 비교적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PoS 생태계에서 빠르게 연결되고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BLND의 바스켓 토큰(포트폴리오)으로는 현재 테조스(XTZ), 알고랜드(ALGO), 코스모스(ATOM)이 포함되어 있고, 현재 ERC-20으로 발행되어 있는 BLND토큰은 알고랜드 ASA토큰으로 발행될 예정입니다.

아직 탈중앙화금융(DeFi)과 탈중앙화거버넌스(DAO)가 나아가야 할 길들은 굉장히 멀었지만 디파이 생태계의 락업되어 있는 자산들의 이탈률이나 변동성이 안정화되고 나면 그 다음은 전통금융자산 시장과의 연결 및 합성토큰의 시대가 펼쳐질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StakerDAO프로젝트의 주요 투자자는 글로벌 크립토 헷지 펀드사인 폴리체인 캐피탈을 필두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버넌스 토큰인 STKR과 합성자산형 토큰인 BLND를 운영하는 것으로 프로젝트가 시작이 됩니다.

현재 BLND토큰의 경우에는 코인리스트에서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아래의 링크를 통해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StakerDAO에 대해서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링크에서의 BLND토큰의 소개와 아래의 아티클들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링크로 코인리스트에 가입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① Binance.kr 가입하기 (0.2BNB+수수료10% 할인링크) : www.binance.kr/account/signup?ref=7675321V

② Binance.com 가입하기 :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