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개인 에세이(dCRYPTO)

Polkadot의 DOT토큰 1:100 액면분할 완료

우리나라 시간 기준으로 8월 22일 1시 48분 경에 블록 넘버 1,248,328에서 폴카닷의 네이티브 토큰인 DOT토큰의 1:100 액면분할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액면분할을 통해 이전에 DOT토큰을 보유하고 있던 토큰 홀더들의 토큰 수량은 100배로 증가한 반면에 가격은 100분의 1로 감소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토큰의 가치에는 변화가 없었습니다)

 

# 결국 액면분할은 좋은 선택이었다.

바이낸스와 업비트 등 대형거래소 동시 상장이라는 엄청난 호재에도 불구하고 이미 기대감이 가격에 상당히 반영되어 있었던 폴카닷은 비트코인의 가격 조정과 함께 단기적으로 엄청난 하락을 보였으나, 현재는 불안정한 시장 분위기 속에서도 30%가 넘는 순간 상승률을 보여주며 결국 액면분할이 좋은 선택이었음을 확인시켜주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 새로운 TOP10 멤버 폴카닷


현재 폴카닷은 엄청난 순간 가격 상승과 함께 시총 10위권에 진입하며 새로운 TOP10에 그 이름을 올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커즌 체인인 쿠사마(KSM)도 괜찮은 가격 흐름을 보이고 있고, 폴카닷 생태계의 Akropolis, Edgeware, ChainX, RING, XOR, MantraDAO 등도 높은 가격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네요.

다시 한 번 프라이빗 세일을 진행하며 너무 시총이 무겁게 시작한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많았던 폴카닷이지만, 결국 3년이라는 긴 기다림 끝에 DOT토큰을 받으신 분들께는 일단 좋은 시작으로 보답을 하는 것 같네요. 앞으로 한 동안은 폴카닷 생태게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① Binance.kr 가입하기 (0.2BNB+수수료10% 할인링크) : www.binance.kr/account/signup?ref=7675321V

② Binance.com 가입하기 :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