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개인 에세이(dCRYPTO)

[dCRYPTO] 오미세고(OMG Network)의 테더(USDT) 전송 지원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낮은 TPS와 혼잡상태에서 높아지는 GAS수수료를 해결하고 가치를 이전할 수 있는 레이어2 솔루션인 OMG Network는 Bitfinex와의 협업을 통해 테더(USDT)의 저렴하고 빠른 전송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OMG Network 메인넷 v1의 블록익스플로러를 확인해보면 USDT의 발행 및 전송이 가능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로써 (지금은 잠시 100억 달러 수준으로 내려왔지만) 시총 120억 달러를 자랑하며 전체 디지털자산 중 시총 순위 4위를 기록하고 있는 테더의 저렴하고 빠른 입출금이 가능해졌습니다.

2014년 10월에 세상에 태어난 태더(USDT)는 현재 중앙화거래소 및 DeFi 등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암호화폐 중 하나로 성장했고 옴니레이어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비트코인 기반으로 개발된 테더는 다중 블록체인 자산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9년 9월 19일에 옴니에서 이더리움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시작한 테더는 그 거래량이 폭발하였을 때 이더리움 네트워크 트랜잭션의 50% 이상을 차지하기도 했으며,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혼잡상태가 가속화되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트론, 이오스, 알고랜드에 이어 OMG네트워크까지 다양한 고성능의 확장성을 가진 퍼블릭 체인들에서도 테더를 지원하기 시작했고, 현재는 빠른 속도와 저렴한 수수료 덕분에 많은 사용자들의 트론 기반의 테더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의 높은 비용과 낮은 확장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대체 퍼블릭체인과 레이어2 솔루션 체인들이 2020년 들어서 실제 성과와 함께 그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올해의 투자는 지옥같은 베어마켓 속에서도 쉬지않고 개발을 이어와서 실제 프로덕트와 성과를 보이는 프로젝트들 위주로만 하더라도 좋은 결실을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예감이 듭니다.

① Binance.kr 가입하기 (0.2BNB+수수료10% 할인링크) : www.binance.kr/account/signup?ref=7675321V

② Binance.com 가입하기 :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