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메타버스(Metaverse)

[SANDBOX] 더 샌드박스 프로젝트 업데이트 사항 총정리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더 샌드박스(The Sandbox) 생태계에서 최근 벌어지고 있는 일들을 한 눈에 정리해서 알아볼 수 있는 프로젝트 업데이트가 2021년 2월 기준으로 발행되었습니다. SAND토큰 또는 LAND NFT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해당 사항에 대해서 자세하게 번역 및 정리하여 공유드립니다.

더 샌드박스 공식 미디엄 채널의 공지 원문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퍼블릭 LAND세일 실적

퍼블릭 LAND세일 2라운드에서는 일반 LAND 1,024개와 6개의 구매 가능 이스테이트, 13개의 경매 방식의 이스테이트가 판매되었으며, 1분 만에 완판이 되는 엄청난 기록을 달성하였습니다. 프랭시, 메타코반, 일드 길드 게임즈가 파트너로 참여한 해당 퍼블릭 세일에서는 391명의 구매자들이 총 4,466,269개의 SAND를 사용하였으며 이는 약 100만 달러에 상당하는 엄청난 금액이었습니다.

엄청난 인기 덕분에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드렸던 것처럼 더 샌드박스는 지난 2월에 최고의 월간 판매액 신기록을 달성하기도 하였습니다. 퍼블릭 LAND세일 2라운드에서 LAND를 구매한 391명의 구매자 중 프랭시로부터 NFTbox를 받을 행운의 당첨자 1인이 지난 2월 26일에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최초의 공개 매물로 출현한 XL 이스테이트(24x24 크기)는 옥션에서 30만 7천 달러에 낙찰되었고, 경매 방식으로 판매되는 13개의 이스테이트 판매 총액은 약 81만 달러에 육박하였습니다.

2. 엄청난 판매 기록

NFT 상태계와 지금까지의 LAND세일에 있어서 지난 2월달은 정말 기록적인 한달이었습니다. 본 내용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룬 바 있으므로 여기서는 생략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3. SAND의 신규 거래소 상장

LAND 프리세일이 진행되던 작년만 하더라도 SAND토큰이 많은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아 접근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으나, 현재는 대부분의 거래소에 SAND토큰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더 샌드박스의 메인 유틸리티 토큰인 SAND는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서 기초 네이티브 통화로 사용되며, LAND퍼블릭세일 참여 시에 사용자들이 반드시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 토큰이기도 합니다.

한국의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와 빗썸에서 SAND토큰을 구매할 수 있으며 SAND토큰은 현재 바이낸스, 후오비, 유니스왑, 폴로닉스, MXC, 비트렉스, Gate.io 등 여러 주요 거래소들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4. SAND 유동성 마이닝

이전에 SAND 유동성 마이닝 참여방법 가이드 포스팅을 통해 소개드린 바 있는 것처럼 현재 SAND토큰은 유니스왑에서 SAND/ETH 풀에 유동성을 공급하고 더 샌드박스 홈페이지에서 LP토큰 스테이킹을 통해 SAND토큰 채굴이 가능합니다.

보다 많은 유동성 공급자들에게 인센티브를 계속 제공하기 위해 현재 진행 중인 추가 SAND토큰 보상 프로그램이 연장되었으며, 3월 26일까지 추가 리워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5. 게임 메이커 v0.5.2

몇 가지 개선사항과 핫픽스가 포함된 게임 메이커 v0.5 업데이트가 진행 중입니다. 게임 메이커 v0.5.2에는 마이너 버그의 수정 및 개선, 9개 템플릿 추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게임 메이커 펀드는 17개 프로젝트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해당 창작물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6. 복스에딧 베타 9

복스에딧(VoxEdit)의 업데이트 버전이 곧 출시되어 3D NFT 메이커의 베타 버전에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됩니다. 새로운 개선사항에는 바로가기 단축키, 블록 에디터의 개선된 박스툴, 모델러의 새로운 레이어 시스템, 애니메이션 리스트의 새로운 옵션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복스에딧의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을 기대해주세요.

지금까지 총 14번의 복스에딧 콘테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2월부터 복스에딧 콘테스트는 트위터를 통해 진행이 되며 상금은 SAND토큰으로 지급됩니다. 제출기한이 3주로 보다 길어진 관계로 더 많은 참여자들이 보다 여유있게 애셋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달의 주제는 셀러브리티/인플루언서였으며 지금까지 출시된 작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의 첫 번째 공개 알파 버전의 출시가 이제 정말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플레이어, 크리에이터, LAND홀더, SAND홀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생태계 참여자들이 더 샌드박스의 Play to Earn 시스템을 경험해볼 수 있게 되면서 동시에 프리시즌 0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오랫동안 여러 크리에이터들, 토큰 홀더들, 파트너사들과 함께 착실히 준비해 온 만큼 정말 재미있는 블록체인 기반 가상현실 세계를 체험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더 샌드박스 관련 포스팅 모음]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 선물 가입링크 (1달간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③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원화 또는 코인지급) : 바로가기
④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⑤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⑥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⑦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
⑧ 코인리스트(CoinList) 토큰세일 플랫폼 가입링크 (100달러 이상 거래시 10달러 상당의 BTC지급) : 바로가기
⑨ 후오비 글로벌 가입링크 : 바로가기
⑩ 후오비 코리아 가입링크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