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메타버스(Metaverse)

[SANDBOX] Binance 더 샌드박스의 NFT LAND토큰 4012개 인수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얼마 전 더 샌드박스(The Sandbox)의 기본 유틸리티 토큰인 $SAND의 런치패드를 진행했던 바이낸스에서 이번에는 9월 15일에 예정되어 있는 4차 LAND 프리세일 시작에 앞서 4012개의 LAND를 인수했다는 소식을 발표하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의 더 샌드박스 한국 미디엄 블로그, 바이낸스 공지, 코인텔레그래프 기사를 통해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디지털자산 마켓과 블록체인 산업에서 DeFi에 이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대체불가 토큰(NFT)의 하나인 LAND토큰과 바이낸스x더샌드박스의 협업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1. LAND토큰이란?


LAND는 대체불가토큰(ERC-721)인 NFT(Non Fungible Token)로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의 영토를 나타내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총 166,464개가 존재하는데 이 중 약 2.4%에 해당하는 4,012개의 영역을 바이낸스에서 취득한 것이며, 더 샌드박스팀에서 공개한 바이낸스의 영토는 맵 상에서 위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LAND는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임대될 수도 있고, 소유자들은 크리에이터들을 섭외해서 자신의 LAND에 다양한 경험 장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서로의 LAND를 결합하여 더 넓은 가상 공산을 만들어서 보다 풍부하고 규모가 큰 가상세계를 구축해나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현재까지 프리세일을 통해 판매된 LAND토큰은 약 125만 달러 정도였으며 암호화폐 시장이 다소 침체되어 있는 분위기 속에서도 모든 프리세일이 시작 후 몇 분 만에 완판이 되면서 엄청난 관심과 인기를 보여주었습니다.

 

#2. Binance x The Sandbox


최근 들어 바이낸스에서는 DeFi 다음의 흐름을 대체불가 토큰(NFT)에 집중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눈치를 채고 있으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바이낸스는 공지를 통해 더 샌드박스의 가상 세계 속에서 보유한 LAND를 활용한 소셜 게이밍 경험을 통해 복스에딧(VoxEdit) 및 The Sandbo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거래가능한 NFT 창작 콘테스트 이벤트를 통해 커뮤니티와 상호 교류할 것이라 발표하며, 더 샌드박스의 출시 전부터 강력한 화력을 지원할 것임을 공표한 것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지금까지 탈중앙성, 투명성, 상호운용성 등의 블록체인 특성을 언급하면서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들이 출시되었으나 많은 사람들과 시장의 기대와는 달리 최근 몇 년 동안 이렇다 할 성공을 거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원인은 개발팀에서 사용자들보다 더 빠르게 게임 내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 어렵다는 "지속가능성"에서 찾을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캐릭터, 아이템, 영토, 카드 등의 소유권을 P2P방식으로 거래하는 "거래의 탈중앙성"보다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투자를 하는 플레이어와 그 게임을 만들어나가는 크리에이터, 그리고 이를 위한 편의도구를 제공하는 개발팀으로 "역할의 탈중앙성"이 잘 확보되어야만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이 "지속가능성"이라는 특징을 가질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한 점에서 크리에이터들이 아타리, 스퀘어 에닉스, 바이낸스 등과 같은 거대 기업들과 함께 게임을 빌딩해나가고, 자신만의 소유권을 가지고 이를 수익화해 나갈 수 있는 구조를 가진 더 샌드박스의 구조는 지금까지의 게임들과는 조금 다른 출발선에 있다고 볼 수 있을 듯 싶습니다.

바이낸스의 SAND와 LAND 모두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과 지원소식의 발표는 보다 많은 디지털자산 투자자와 바이낸스 거래소 사용자들이 자연스럽게 더 샌드박스의 플레이어로 유입되는 효과와 동시에, 시작부터 더 샌드박스의 생태계를 풍부하게 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올해 12월로 예정되어 있는 더 샌드박스의 퍼블릭 베타 버전 출시 전까지 또 어떤 흥미로운 소식들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KR(원화거래 가능) 가입링크 (거래수수료10% 페이백 + 0.2BNB받기) : 바로가기
③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입금) : 바로가기
④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⑤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5% 페이백) : 바로가기
⑥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