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메타버스(Metaverse)

[SANDBOX] 더 샌드박스의 대체불가토큰(NFT)인 LAND란?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바이낸스 랩스의 투자 소식, 바이낸스 런치패드, 그리고 바이낸스의 4,012개의 LAND토큰 투자 소식 등을 통해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투자자들 사이에 많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바이낸스가 주도하고, 해시드와 두나무를 비롯하여 다양한 블록체인 생태계의 VC들도 DeFi의 다음의 트렌드를 블록체인 기반 게임과 NFT에 주목하고 있는 만큼, 더 샌드박스와 LAND토큰에 대해서도 주목해서 자세한 정보들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더 샌드박스의 대체불가토큰(NFT)인 LAND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LAND란 무엇인가?


LAND는 더 샌드박스(The Sandbox) 메타버스에서 플레이어들이 다양한 경험을 만들 수 있는 밑바탕이 되는 디지털 부동산의 기본 단위입니다. LAND 소유자는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LAND상에 게임들과 자산(Asset)들을 들여놓을 수 있습니다.

LAND는 이더리움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의 ERC-721로 발행되는 대체불가토큰(NFT, Non Fungible Token 등으로 부르기도 한다)으로 ERC-20토큰들과는 달리 제 각각의 고유한 가치(Value)를 가진다는 것이 대표적인 특징입니다.

지도상에 존재하는 LAND는 총 166,464개로 각각의 LAND들이 모여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를 이루게 되며 다수의 LAND가 모여 이스테이트(ESTATE)를 이루게 됩니다.

  • 랜드(LAND) :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의 기본 단위. 게임 상 척도로 96x96미터의 면적을 지님

  • 이스테이트(ESTATE) : 다수의 LAND가 합쳐져 이루어진 형태

#2. LAND를 소유해야 하는 이유


LAND는 쉽게 말해 던 샌드박스라는 메타버스의 디지털 부동산으로, LAND의 소유자들은 자신의 랜드에 대한 진정한 소유권과 통제권을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구매된 랜드는 해당 소유자가 양도하거나 판매하기 전까지 영원히 구매자의 소유가 되며, 자신의 랜드에 게임이나 다양한 애셋들을 올려서 사용자들을 유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 게임생성 및 플레이

랜드는 여러 애셋들을 활용하여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세상을 만들고, 이를 탐험하고 플레이를 호스팅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2) 토큰 획득

랜드 소유자는 자신의 랜드를 방문하거나, 호스팅하는 게임 참여에 대해 입장비를 SAND토큰으로 받을 수 있으며 잘 커스터마이징된 랜드를 다른 사용자에게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3) 메타버스 거버넌스 참여

랜드 소유자들은 투표 등을 통해 더 샌드박스 플랫폼의 미래 의사결정과 관련된 거버넌스에 직접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스테이트의 소유가 여러 플레이어들에게 있을 때 이를 디스트릭트라 부르는데, 디스트릭트의 소유자들은 구역 내 다야한 부분과 거버넌스에 대한 권한을 가지게됩니다)

(4) 이벤트 및 컨테스트 호스팅

자신의 랜드에서 이벤트나 컨테스트를 개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LAND 프리세일


다가오는 9월 15일 4차 2라운드 프리세일을 맞이하는 LAND는 이미 150만 달러 상당이 판매되었고, 계속해서 매 세일 라운드마다 할인율이 줄어들게 됩니다. 단순히 가격 할인율과는 관계 없이도 프리세일에 참여함으로써 더 샌드박스 상 한정된 공간 속에서 마음에 드는 위치 선점이 가능하다는 점이 프리세일에 참여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바이낸스를 포함하여 꽤 많은 파트너사들과 개인투자자들이 LAND 프리세일에 참여하여 자신만의 디지털 부동산을 획득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랜드의 판매가는 계속해서 상승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LAND 프리세일 참여는 괜찮은 투자처가 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LAND 프리세일과 관련된 정보는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KR(원화거래 가능) 가입링크 (거래수수료10% 페이백 + 0.2BNB받기) : 바로가기
③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입금) : 바로가기
④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⑤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5% 페이백) : 바로가기
⑥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⑦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