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파이(DeFi)/이더리움

[Unifi] 유니파이 멀티체인 커뮤니티에 7번째로 합류한 IoTeX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IoTeX가 유니파이 프로토콜의 멀티 블록체인 생태계의 7번째 주자로 합류를 하였습니다. 이제부터 IoTeX의 IOTX홀더들은 유니파이 프로토콜을 통해 BUSD, UP페어에 유동성을 공급하여 유동성 공급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유니파이 프로토콜의 공식 발표문을 간단하게 번역하여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문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IoTeX와의 파트너십 소식의 후속조치로 유니파이 프로토콜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한 트레이딩 플랫폼 uTrade가 금일(3월 11일, 우리나라 시간 기준) IoTeX에 런칭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Unifi Protocol은 프로토콜이 블록체인에 가져올 가치를 인정받아 IoTeX로부터 개발 보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이미 6개의 다른 블록체인에서 성공적으로 런칭된 Unifi는 7번째 블록체인으로 IoTeX에서 런칭이 되었으며 다른 여러 블록체인 상에서도 개발이 진행 주입니다.

현재 Unifi는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아이콘, 온톨로지, 트론, 하모니의 기존 DeFi 토큰 이코노미를 성장하는 IoTeX의 토큰 마켓에 연결합니다. IoTeX에서 uTrade 출시를 통해 네트워크의 모든 기능들을 증명하고 온체인 상에서의 개발을 가속화하고자 합니다.

IoTeX는 지속 가능한 유동성 마이닝토큰인 UP과 스테이킹 보상이 있는 멀티체인 거버넌스 토큰인 UNFI가 있는 Unifi 토큰이코노미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uTrade IoTeX

IoTeX기반의 uTrade는 ioPay 데스크탑 및 모바일 월렛을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거래 수수료에 사용되는 네이티브 토큰은 IOTX입니다. 이는 IoTeX 블록체인 상의 UP토큰(UPiotx)는 온체인 상에서 IOTX로 상환이 가능하다는 것을 뜻하며 상환(redeem) 수량은 계속해서 거래가 발생할 때마다 자동적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유니파이 프로토콜 홈페이지에서는 현재 각 블록체인에서의 UP토큰의 상환 가치(redeem value)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모든 UP토큰들은 네이티브 토큰들과 1:1 비율의 가치로 시작이 되었으나 각 플랫폼에서의 거래량에 따라 현재의 상환 가치로 가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UPiotx의 상환 가치는 uTrade IoTeX의 모든 페어에서 거래가 발생할 때마다 올라가게 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UP의 상환 가치가 다른 Unifi 블록체인에 미치는 영향은 Unifi.Report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도움말 센터에도 동일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2. 모든 IOTX홀더들을 위한 혜택

Unifi는 적절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거래자 및 유동성 공급자 커뮤니티가 uTrade의 모든 사용자들에게 훨씬 더 좋은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유니파이 프로토콜의 혜택은 거래 플랫폼과 사용자를 비롯하여 블록체인 자체에까지 확장이 됩니다.

유니파이 프로토콜이 IoTeX 블록체인을 강화하고 모든 IOTX 보유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로토콜 스마트 컨트랙트는 모든 개발자들이 활용하고 구축하여 IoTeX 개발자 커뮤니티에 더 많은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개발이 필수적입니다.
  • 네트워크의 건강과 보안을 강화하는 온체인 거래가 증가하게 됩니다.
  • 인센티브화된 유동성 공급자들은 프로토콜의 혁신적인 무지분 유동성 파밍 토큰인 UP을 채굴하기 위해 IOTX의 유통 수량을 증가시킵니다.
  • uTrade 사용자는 각 거래 후 UPiotx 형태로 거래 보너스를 받습니다. UP토큰을 오래 보유할수록 상환 가치(redeem value)가 높아지기 때문에 해당 토큰을 통해 거래 수수료를 다시 돌려받게 되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 네트워크에서 DeFi 생태계를 강화하여 IOTX토큰을 통해 IoTeX 블록체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보다 다양하게 만듭니다.

IoTeX 블록체인 커뮤니티는 차세대 DeFi 개발을 위한 빌딩 블록을 제공하는 유니파이 프로토콜을 통해 보다 강화된 생태계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IOTX토큰 보유자들은 유니파이 프로토콜이 네이티브 토큰에 제공하는 추가 유틸리의 혜택을 계속 누릴 수 있습니다.

[유니파이 프로토콜 관련 포스팅]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 선물 가입링크 (1달간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③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원화 또는 코인지급) : 바로가기
④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⑤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⑥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⑦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
⑧ 코인리스트(CoinList) 토큰세일 플랫폼 가입링크 (100달러 이상 거래시 10달러 상당의 BTC지급) : 바로가기
⑨ 후오비 글로벌 가입링크 : 바로가기
⑩ 후오비 코리아 가입링크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