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파이(DeFi)/이더리움

[DeFi] 유니파이 팜(Unifi Farms) 파밍 풀 6개 블록체인 동시 런칭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며칠 전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렸던 유니파이 프로토콜의 Unifi Farms가 정식 런칭되었습니다. 출시 프로모션 이벤트로 BSC에서 보너스 보상으로 UNFI토큰을 추가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혹시라도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지갑에서 UNFI토큰과 BNB를 보유 중이시라면 제 이전 포스팅과 본 포스팅을 참고로 하여 유니파이 팜에 유동성 공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Unifi Farms is now live on 6 Blockchains

Provide liquidity, claim rewards. No additional staking needed!

medium.com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LP토큰 스테이킹 없이 파밍이 가능한 Unifi Farms 소개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금일(2월 23일) 유니파이 프로토콜팀에서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상에서 유동성 공급만 하면 별도로 LP토큰을 스테이킹하는 번거로운 절차 없이도 추가적인 유동성

dcrypto.tistory.com

1. 핵심요약

  • 유니파이 팜이 6개 블록체인에서 동시 런칭되었습니다
  • 유니파이 팜은 별도 스테이킹 없이 파밍이 가능합니다. 더 낮은 수수료로 추가 작업 없이 보상을 받아보세요.
  • 유니파이 팜은 비수탁(non-custodial) 방식으로 스테이킹이 필요없단느 특징이 있습니다. 이는 유동성 토큰(LP토큰)이 항상 여러분들의 지갑에 남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유니파이 팜은 자격을 갖춘 모든 유동성 공급자들에게 보너스 보상을 제공합니다.
  •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의 UNFI/BNB풀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에 추가적인 보너스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더 빠르게 유동성을 공급할수록 더 많은 보너스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uTrade에서의 유동성 공급자들은 이제부터 스테이킹 없이도 파밍 보상을 받는 색다른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유니파이 팜은 디파이 생태계에서 유일하게 지분 토큰(LP토큰)이 없는 파밍 플랫폼입니다. 그냥 자유롭게 유동성을 공급하고 보상을 클레임하기만 하면 됩니다. 다른 일드파밍 플랫폼들처럼 추가로 LP토큰을 스테이킹 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스테이킹 없는 파밍이 왜 혁신적일까?

(1) 네트워크 수수료

네트워크 수수료 때문에 5번의 트랜잭션 보다는 2번의 트랜잭션이 훨씬 편합니다

이더리움의 높은 네트워크 수수료는 유동성 공급자들의 파밍 보상의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공감을 하실 겁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의 경우에도 이더리움 보다는 수수료가 훨씬 낫지만 이 또한 파밍 수익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현존하는 대부분의 DeFi 플랫폼에서 수익 농사(일드 파밍)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최소한 5번의 네트워크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① 유동성 공급
② 농장에 LP토큰 스테이킹
③ 보상 클레임
④ LP토큰 언스테이킹
⑤ LP토큰 해제(유동성 공급 해제)

반면에 유니파이 팜에서는 2번의 네트워크 수수료만 지불하면 됩니다.

① 유동성 공급
② 유동성 공급 해제

물론 유동성을 공급하고 있는 중에 언제든지 원하는 만큼 보상 클레임이 가능하며 이 때에는 추가로 네트워크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지만 이는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일 뿐입니다. 유동성 공급을 해제할 때까지 자동으로 보상이 누적될 수 있도록 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추가 네트워크 수수료를 지불할 필요없이 유동성 공급 해제 시에 자동으로 보상 클레임까지 진행이 됩니다.

더 많은 일드 파밍 보상을 받아보세요. 다른 농장들에서는 5번의 네트워크 비용을 지불해야 하지만, 유니파이 팜에서는 2번이면 충분합니다

(2) 보안 문제

DeFi 프로젝트들 여기 저기에서 들려오는 해킹 소식에 지치셨나요? 스테이킹이 필요한 농장들은 유동성 토큰(LP토큰)이 일단 내 지갑에서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심각한 보안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유니파이 팜에서는 여러분들의 유동성 토큰(u토큰)을 플랫폼에 양도하거나 잃어버릴 위험이 전혀 없으며, 유동성 토큰이 여러분들의 지갑에 그대로 있기 때문에 해킹을 당할 위험도 없습니다.

(3) 편의성

유동성을 공급하고 더 많은 보상을 얻기 위해 사용자들이 추가적으로 해야 할 것들이 없습니다. 유니파이에 유동성을 공급하기만 하면 곧바로 해당 페어 거래 수수료의 일부를 즉시 받기 시작합니다. 유니파이 팜에서는 추가로 스테이킹을 하는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추가적인 보상을 지급합니다. 이를 통해 모든 유동성 공급자들은 스테이킹, 언스테이킹 시마다 지불해야 하는 번거로운 거래 수수료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과 같은 블록체인에서 얼마나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까요? 유동성 공급자들은 누구든지 자동으로 보상을 받을 자격이 있으며 여러분들이 할 일은 "보상을 클레임하는 것 뿐"입니다.

3. 유니파이 팜 정보

(1) 멀티체인 생태계 유니파이 프로토콜의 통합

유니파이 프로토콜은 6개의 블록체인을 지원하고 있으며, 유니파이 팜은 이 모든 멀티체인 생태계의 유니파이 프로토콜을 통합하여 지원합니다. 이제부터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이더리움, 온톨로지, 아이콘, 하모니, 트론 블록체인에서 지분토큰(LP토큰) 없이 농사의 즐거움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2) 프로모션 이벤트 :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유니파이 팜의 출시를 기념하여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에서 uPair 유동성 공급자들에게 추가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각 페어는 다른 보상 구조를 가지고 있으므로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① UNFI/BNB 페어

  • 파밍 보상 : UP토큰
  • 보너스 보상 : UNFI토큰
  • 이벤트 기간 : 14일간
  • 수익률 : 유동성 공급에 참여한 수량에 따라 변동

UNFI/BNB 페어에 유동성을 공급하고 받을 수 있는 uUNFI를 가지고 있는 모든 사용자들은 자동으로 UNFI토큰을 추가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② 향후 추가 예정

UNFI/BNB 이외에 다른 uPair들에 위와 같은 보너스 보상 제공 이벤트가 계속해서 추가될 수 있습니다.

4. 중요 참고사항

유니파이 팜은 베타 버전인 관계로 사용 전에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보너스 파밍 보상은 조금은 특별한 방식으로 클레임을 해야 하며, 제대로 클레임되지 않은 보너스 파밍 보상은 다른 유동성 공급자들에게 재분배되므로 아래의 내용을 주의 깊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유형의 거래로 인해 아직 클레임하지 않은 보너스 파밍 보상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해당 지갑에서 다른 거래를 하기 전에 "유니파이 팜 보너스 보상을 먼저 클레임"하는 것입니다. 반드시 보상 클레임을 먼저 하시고 다른 작업 또는 거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의 경우 아직 클레임하지 않은 유니파이 팜 보상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 유니파이의 유동성 공급자 토큰인 uL토큰의 양도 : 여기서는 uUNFI를 의미합니다
  • 해당 풀에 유동성 공급을 해제하는 경우
  • 해당 풀에 유동성 공급을 추가하는 경우
  • 해당 유동성 풀에서 발생한 UP토큰 보상을 클레임하는 경우
  • UP토큰을 해당 가치에 상응하는 BNB로 Redeem하는 경우

<기타 유의사항>

보너스 파밍 보상은 이벤트 종료 후 48시간 이내에 반드시 클레임을 해야 합니다. 해당 기간 내에 클레임을 하지 않는 경우 보너스 파밍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더불어 클레임 전에 표시되어 있는 파밍 보상은 사용자가 클레임 버튼을 누르기 전까지는 확정되지 않은 수량으로 클레임을 할 때에 맞춰 정확한 보상 계산이 진행되어 배분이 됩니다. 표시되는 보상 수량은 근사치이므로 클레임하는 시기에 따라 약간의 수량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유니파이 팜의 파밍 보상은 자격을 갖춘 유동성 공급자들에게 제공되는 추가적인 보너스입니다. 해당 보너스 보상은 무조건적으로 보장되는 것이 아니며 어떤 사유로 인한 것이든 사용자가 클레임하지 않아서 받지 못하는 보상에 대해서는 Unifi에서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5. 자주 묻는 질문(FAQ)

Q1 : 유동성을 공급했는데 왜 클레임 가능한 보상이 0개로 표시되나요?
A1 : 다음의 몇 가지 이유때문에 이와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잘못된 uPair에 유동성을 공급한 경우(보상 대상이 아님) :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지갑에 uUNFI 또는 uREEF를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소량의 유동성을 공급한 경우 : 매 블록별로 적립된 파밍 보상이 매우 적을 수 있어 보상을 확인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지갑에 로그인하지 않았거나 잘못된 네트워크로 연결한 경우 : uUNFI를 보유한 지갑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메인 네트워크에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Q2 : 클레임 버튼을 눌렀는데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A2 : 보상 클레임 관련 트랜잭션 수수료를 지불할 수 있는 충분한 BNB를 보유 중인지 확인해보세요.

Q3 : 분명히 클레임할 수 있는 보상이 있는 것을 봤었는데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무슨 일인가요?
A3 : 파밍 보상을 클레임하기 전에 특정 거래를 수행하면 적립되어 있던 파밍 보상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파밍 중간에 유동성 공급을 추가 또는 줄이는 경우, UP토큰 클레임 및 상환 등의 트랜잭션이 발생하면 보상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밍 보상과 관련하여 위에서 설명한 중요 참고사항을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 선물 가입링크 (1달간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③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원화 또는 코인지급) : 바로가기
④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⑤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⑥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⑦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
⑧ 코인리스트(CoinList) 토큰세일 플랫폼 가입링크 (100달러 이상 거래시 10달러 상당의 BTC지급) : 바로가기
⑨ 후오비 글로벌 가입링크 : 바로가기
⑩ 후오비 코리아 가입링크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