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개인 에세이(dCRYPTO)

[DeFi] 곧 거래가 시작될 TOP 3 DeFi프로젝트 토큰 (BZRX / CRV / DDX)

<Image Source : Generation Crypto>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DeFi 생태계에서 제법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3개 프로젝트의 네이티브 토큰들이 배포 및 언락과 함께 토큰 거래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DerivaDEX를 제외한 bZx와 Curve.fi의 경우에는 이미 개발이 완료되어 이용이 가능한 실제 프로덕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에 엄청난 가격 상승을 보여주며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컴파운드(COMP), 발란서(BAL), 카이버네트워크(KNC), Aave(LEND), REN(REN), 제로엑스(ZRX), 신세틱스(SNX) 등과 함께 유망 DeFi 프로젝트들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것들이라, 초기에 어떤 가격이 형성될지 개인적으로도 많은 기대가 되는 것들입니다.

#1. 어디서 거래할 수 있을까?


다른 DeFi 토큰들과 유사하게, 아무래도 Uniswap과 같은 DeFi에서의 거래가 가장 먼저 시작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중앙화거래소 중에서는 최근에 DeFi 토큰들을 빠르게 상장하고 있는 해외 거래소인 Hoo.com, Poloniex, MXC, BitMax, Bilaxy, HOTBIT 등에서 초반 거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DeFi 프로젝트들의 목표 자체가 중앙화된 거래소에서 벗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꽤나 큰 상장 수수료가 필요한 국내 거래소에서는 웬만해서는 DeFi 토큰들이 상장될 가능성이 거의 없다시피 하며, 그나마 대형 거래소들 중에서는 Binance나 Huobi 등에서 빠르게 지원을 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2. 어떤 프로젝트들일까?


위의 이미지에서 언급된 bZx, Curve, DerivaDEX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개괄적인 이해에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자세히 다룬 적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3. DeFi 이용 시에는 항상 주의하자!


최근에 Uniswap에서 초반 낮은 유동성 + DeFi관련 정보 공시(코마캡, 코인게코)의 특징을 악용하여 급격한 가격 펌핑을 하거나, 해당 프로젝트로 위장한 가짜 ERC-20 토큰들의 거래 피해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DeFi는 중앙화된 거래소처럼 특정 코인을 상장하고 지갑 연동 및 관리를 하는 특정 주체가 있는 것이 없다는 특징으로 인해, 초보자들이 이용하기에는 많은 리스크가 내재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DeFi 토큰들의 대부분이 해당 플랫폼의 사용자들이 유동성 공급이나 거래 등에 참여할 때 인센티브의 명목으로 배포되는 메커니즘을 따르고 있기 때문에, 초반에는 유동성이 매우 떨어지고 가격 변동성이 크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 지갑 사용에 서투르시거나, DeFi 플랫폼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분들은 상장이 조금 지연이 되더라도 가급적 중앙화된 거래소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시총이 낮은 토큰들에 투자할 때는 항상 자세한 정보들을 추가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바이낸스에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기 (아래의 배너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