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개인 에세이(dCRYPTO)

[DeFi]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bZx프로토콜의 BZRX토큰 언락 예정(7월 14일)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DeFi 생태계에서 2020년 동안 여러모로(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 모든 측면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던 bZx프로토콜의 BZRX토큰이 우리나라 시간 기준으로 7월 14일 0시(13th of July, 10:00AM EST)에 언락됩니다.

 

bZx는 한 때 DeFi업계에서의 선두 업체로 불리기도 했으나, 지난 2월에 탈중앙화된 마진 플랫폼인 fulcrum이 오라클 공격을 통해 약 7억원 정도에 해당하는 ETH를 도난 당하면서 투자자들로부터의 신뢰를 회복하는데 조금 난항을 겪고 있는 중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자가 특화된 분야에서 DeFi 생태계를 가꿔나가고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들과 파트너십 관계로 다양한 협업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기 때문에 시장에서 BZRX토큰이 어떤 평가를 받게 될 것인지는 섣불리 예측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bZx 프로토콜은 DeFi가 전혀 주목을 받지 못하던 2017년부터 다양한 영역에서 생태계를 구축해오고 있다는 오리지널리티 및 실제 제품이 있다는 점 등으로 인해, 해외 커뮤니티에서는 잠재적 가능성이 높은 투자처로 제법 이야기가 나오는 모습이기 때문에 이번의 토큰 언락 이후에 어떤 분위기가 형성될지 제법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혹시라도 BZRX토큰의 배분과 토큰 모델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bZX 공식 블로그를 통해 업로드된 BZRX 토큰 모델 v3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적으로, bZx는 2018년에 ICO를 통해 220만 달러를 모금한 바 있으며, 프라이빗 세일 가격은 0.016달러였습니다. 최초 유통 물량은 1억 4천만 개로 예정되어 있으며, COMP토큰과 마찬가지로 Yield Farming에 참여하는 참여자들에게 토큰이 지속적으로 배포될 예정입니다. 현재 프로토콜의 TVL은 70만 달러 정도입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바이낸스에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기 (아래의 배너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