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개인 에세이(dCRYPTO)

[DeFi] 카이버네트워크 KyberDAO런칭 후 하루 만에 1,000만 KNC 스테이킹 돌파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Katalyst와 KyberDAO의 런칭 소식과 함께 최근 엄청난 가격 상승을 보였던 카이버네트워크의 KNC토큰이 KyberDAO 런칭 하루 만에 1,000만 스테이킹을 초과하는 엄청난 기록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카이버네트워크의 KyberDAO와 KNC 스테이킹 방법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을 통해 다룬 바가 있기 때문에 본 포스팅에서는 간단한 소개만 다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1. KyberDAO


카이버네트워크의 Kyber Network Crystal(KNC)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https://kyber.org/ 사이트에서 개인 이더리움 지갑 연결을 통해 간단하게 KNC스테이킹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카이버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고객들로부터 적립된 Network Fee가 이더리움(ETH)으로 적립되고, 이중 65%가 KNC를 스테이킹하고 투표에 참여한 토큰 홀더들에게 배분이 되다보니, 정말 엄청난 속도로 스테이킹 행렬이 줄을 잇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스테이킹 방법


Ledger나 Trezor와 같은 하드월렛에 보관 중인 경우가 아니라면 PC에서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메타마스크를 연결하여 스테이킹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모바일 월렛을 이용 중이시라면, 해당 모바일 월렛이 WalletConnect와 호환이 되는 월렛인지를 확인하신 뒤에 Connect 버튼을 클릭하고 사용 중인 모바일 월렛에서 출력되는 QR코드를 스캔하여 연결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현재 KNC의 스테이킹 및 보팅에 따른 리워드는 10,000 KNC당 0.042 ETH 정도로 보상이 매우 크다고 할 수는 없으나, 일반적인 토큰들의 스테이킹 리워드가 동일한 토큰으로 수령하는 것임에 반해, KNC는 ETH로 수령하게 되고, 카이버네트워크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아질수록 리워드도 많이 배분이 될 수 있다는 점으로 인해 많은 인기가 있는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과연 다음 주 정도는 유통량의 몇 퍼센트가 스테이킹에 참여를 하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바이낸스에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기 (아래의 배너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