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개인 에세이(dCRYPTO)

Brave 브라우저에서 자동 레퍼럴 링크 연결을 방지하는 방법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브라우저, 크롬보다 빠른 브라우징을 자랑하는 브라우저로 입소문이 나면서 비블록체이너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베이직어텐션토큰(BAT)의 Brave브라우저가 주말 동안에 URL주소 입력 창에 바이낸스US 거래소의 주소를 입력 시 레퍼럴코드가 삽입된 링크를 기본값으로 하고 있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해프닝이 벌어졌습니다.

 

 

 

 

현재는 브레이브 브라우저의 버전 업데이트가 되면서 해당 문제가 해결된 상황이지만, 어제까지 업데이트 전 버전에서는 주소 입력창에 binance.us를 입력 후 엔터를 치는 경우 Brave의 레퍼럴코드가 연결된 주소로 접속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었습니다.

 

 

보다 자세히는, 주소 입력창에 웹페이지 URL입력 시에 주소표시창 하단 드롭다운 메뉴에 첫 번째로 해당 레퍼럴코드가 삽입된 링크가 뜨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현재 브레이브에서는 자신들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해당 문제로 인해 불편을 겪은 유저들에게 사과 공지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공지를 올렸고, 위와 같이 브라우저 또는 구글 검색 결과에서 자동완성으로 제공하는 URL 기능을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였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최신 버전(1.9.80)을 사용 중인 분들의 경우 자동으로 적용이 되어 있는 옵션입니다.

 

세팅 방법은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햄버거 메뉴(줄 3개가 그어져 있는 메뉴)를 클릭해서 접속한 다음,

[Settings] → [Appearance] → [Show Brave suggested sites in autocomplete suggestions]를 비활성화하는 순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현존하는 주요 검색엔진들, 그리고 해당 검색엔진들과 파트너십을 맺은 브라우저들의 경우에는 자신들의 레퍼럴(제휴)코드를 추가하는 것이 나름의 업계 관행이었습니다. 이 또한 지속적인 개발을 위한 side 수익원이 될 수 있는 부분인 것은 사용자들의 입장에서 어느 정도 인정해 줄 필요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바이낸스 거래 수수료를 20% 할인 받을 수 있는 VIP링크 (가입하러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