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개인 에세이(dCRYPTO)

아직 거래가 불가능한 5개의 DeFi 프로젝트 토큰들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최근에 DeFi 프로젝트 토큰들의 엄청난 가격 강세 덕분에, 해당 토큰들에 일찍 투자를 하셨던 분들은 꽤나 높은 수익을 거두고 계시고, 반면에 DeFi 프로젝트 토큰들에 큰 관심을 두지 않았던 분들의 경우에는 너무 빠른 가격 상승에 배가 좀 아프셨을 것 같습니다.

 

사실 DeFi토큰들의 가격 상승은 단순한 트렌드, 기대감에 따른 가격 상승이 아니라는 점이 중요합니다.

 

대다수의 프로젝트들이 최소한의 작동이 가능한 MVP도 없이 펀드레이징을 받아왔던 ICO, IEO와는 대조적으로 DeFi프로젝트들은 실제로 작동하는 프로덕트를 가지고 있으며, 실제 플랫폼의 운영을 통해 유입되는 가치가 있다는 점에서 이런 급격하면서도 안정적인 가격 상승이 가능합니다.

 

최근 카이버 네트워크 크리스탈(KNC)의 경우에도 거버넌스 기능 + 거래수수료 리워드 셰어 기능 등의 유틸리티가 추가될 예정이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가격 상승은 예견이 되어있었죠.

 

앞으로도 DeFi에서 실제 프로덕트를 가지고 있는 몇가지 유망 프로젝트들의 거버넌스 토큰, 네이티브 토큰들의 배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마 대부분이 국내 거래소에서의 거래는 불가능 할 것이기 때문에, 빠른 상장 정책을 가지고 있는 외국 거래소나 DEX를 이용할 준비를 해 놓으시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이중 몇 개의 토큰들은 가격과 상관없이 물량 자체를 확보하기가 어려운 품귀 현상이 일어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사전에 미리 관련 내용들을 잘 찾아보시고 발 빠르게 대처하셔서 모두들 성공투자하시길^^

 

 

 

바이낸스 거래 수수료를 20% 할인 받을 수 있는 VIP링크 (가입하러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