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개인 에세이(dCRYPTO)

2020년 2~3분기 디지털애셋 프로젝트 주요 일정 정리

다가오는 6월 및 2020년 2~3분기 디지털애셋 프로젝트들의 주요 일정들 정리표입니다. 6월 일정이 임박한 코인들의 경우 이미 충분한 가격 상승이 있었고, 예상보다 오버슈팅 된 코인들도 꽤나 많아서 일부 코인들의 경우에는 지금이 단기 고점일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꽤나 괜찮은 이벤트를 앞두고도 크게 가격의 변동이 없었던 프로젝트들도 일부 있어서, (특히 국내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지 않아서 접근성이 조금 떨어지는 프로젝트들) 소수의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유동성이 떨어지는 프로젝트들의 단기적인 가격 변동의 가능성도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비트코인이 어느 정도 변동성이 없어진다는 것이 전제가 될 필요는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난이도가 곧 상승될 예정에 있고, 지금처럼 스캠 무빙을 하는 경우에는 시총이 낮은 잡알트에 투자하는 것은 리스크가 매우 높으니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눈여겨 보고 있는 프로젝트는 6월 30일에 메인넷 런칭 이후에 더치옥션을 통해 토큰을 배포할 예정인 SKALE이라는 프로젝트, 그리고 8월에 메인넷 런칭을 앞두고 있는 파일코인입니다.

 

 

그리고 제로엑스(0x)에서도 이더리움 기반 토큰들의 스왑 프로토콜인 Matcha 플랫폼을 곧 출시할 예정이고, 출시 이후에는 최근의 카이버네트워크(KNC)나 다른 DeFi 토큰들처럼 단기적인 가격 펌핑이 올 수 있으니 이것도 참고하시면 괜찮을 것 같네요.

 

Matcha의 Early Access를 신청하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접속하셔서 신청을 해놓으시 바랍니다. (아래는 어떤 혜택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제 레퍼럴이 들어가 있는 가입신청 링크입니다)

https://matcha.xyz/?id=19Q9PR

 

Matcha - Get early access

Matcha is your home for fast, secure crypto trading. Trade directly from your own wallet, no account required. Join the waitlist.

matcha.xyz

 

 

바이낸스 거래 수수료를 20% 할인 받을 수 있는 VIP링크 (가입하러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