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개인 에세이(dCRYPTO)

조만간 프라이빗 포스트로 전환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아직 정확한 일정을 잡은 것은 아니지만, 향후 일정 시점부터는 프라이빗 포스트 기능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프라이빗 포스팅이란?

네이버 블로그의 "서로 이웃 공개" 포스팅 같은 것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처음 포스팅 시에는 서로 이웃 공개 상태로 포스팅을 업로드하고, 일정 시간(72시간) 뒤에 해당 포스팅을 전체 공개로 바꾸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방문하고 읽어주시는 분들에 비해서 딱히 좋아요나 응원의 댓글은 거의 없다시피 하고, 출처 명시 없이 제 포스팅을 무단으로 도용하는 블로거와 유튜버들이 많아지다보니, 뭔가 스스로도 의욕이 생기지 않아서 많은 고민 끝에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나 카페를 운영 중이신 분들 중 "포스팅 링크를 그대로 퍼가주시고 응원해주신 분들", 그리고 "텔레그램이나 카카오톡 등에서 DM으로 응원해주시는 분들이나 댓글로 응원해주시는 분들"은 제가 이미 어느 정도 잘 알고 있어서, 그런 분들부터 서로 이웃을 통해 기존처럼 포스팅을 보실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아마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처를 밝히고 퍼가주시는 것, 댓글, 좋아요는 글쓴이에게 정말 큰 힘이 됩니다. 지금부터라도 많은 댓글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프라이빗 포스트는 추후에 미리 공지 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