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메타버스(Metaverse)

[NFT] 바이낸스의 선택을 받은 SAND는 어떤 성적을 보여줄까?

DeFi가 최고의 트렌드인 상황에서 바이낸스는 샌드박스의 SAND토큰을 런치패드 프로젝트로 선정하며 앞으로의 트렌드가 NFT가 될 것이라 선언한 것과 다름없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지금까지 제법 많은 프로젝트들이 탈중앙화된 블록체인 생태계에 가장 걸맞는 테마는 게임이라 예언하며, 그 중에서도 누구나 대체불가능한 토큰(NFT)의 형태로 거래할 수 있는 아이템 시장을 만드는 것을 꿈꾸었으나 지금까지 대부분의 게임 디앱들을 실패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AND의 경우 바이낸스 상장과 동시에 약 9배 가량 상승된 가격으로 거래가 시작되면서 지금까지의 바이낸스 런치패드 프로젝트 중 엘론드(ERD)에 이어 2번째로 높은 ROI로 시작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계속해서 조금씩 가격이 빠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 런치패드 프로젝트들과의 가격을 비교했을 때 SAND의 첫 시작은 일단 성공적이었다고 볼 수 있으나, 런치패드 티켓에 당첨되지 않은 투자자들의 신규 투자자금이 유입될 것인지에 따라 DeFi에서 NFT로의 전환의 신호탄이 되느냐 마느냐의 갈림길에 접어들게 될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지금의 SAND가격은 매우 고평가되어 있다고 생각하지만, 어느 정도 거래량이 빠지고 관심이 없어지는 수준에 다다르면 그 때부터는 천천히 주워볼 예정입니다.

 

① Binance.kr 가입하기 (0.2BNB+수수료10% 할인링크) : www.binance.kr/account/signup?ref=7675321V

② Binance.com 가입하기 :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