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파이(DeFi)/디파이 일반

[DeFi] 디파이의 생태계 끝판 왕 중 하나인 1inch 네트워크 토큰 정보 공개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DeFi 생태계에서 끝판왕이라고 불리며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DEX 유동성 애그리게이터인 1인치(1inch)에서 1INCH 토큰의 유동성 마이닝을 포함한 개략적인 정보를 공식적으로 발표하였습니다.

#1. About 1inch


ETHNewYok 해커톤에서 화이트 햇 해커인 Anton과 Sergej가 만나 자신들의 거래 전략을 위한 최적 솔루션을 찾다가 만들게 된 1inch는 Uniswap, Kyber, 0x 등에서 최적의 가격 조건을 찾는 것이 비효율적이라는 점에 주목하고, 모든 DEX에서 최상의 거래 조건을 검색하여 최적화된 거래를 즉시 제공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난 7월말에 1inch에서의 전체 거래량은 10억 달러에 달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자체 AMM 프로토콜 무니스왑(Mooniswap)을 출시하였습니다.

실제 제품으로 DeFi 생태계에서 엄청난 공을 세우고 있는 inch팀은 당연히 여러 커뮤니티 멤버들을 비롯하여 VC에서도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었고, 바이낸스 랩스를 비롯하여 갤럭시 디지털, Greenfield One, Libertus Capital, FTX, IOSG 등 다양한 곳으로부터 28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2. 1INCH 네트워크 토큰


1inch의 엄청난 인기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도대체 언제 1inch 토큰을 발행할 것인가!"에 대한 문의들이 많았으나, 1인치 팀에서는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는 반응으로 일관해왔었고, 덕분에 사람들 사이에서는 전혀 관련이 없는 스캠 토큰들을 거래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처음부터 1inch는 탈중앙화와 비허가형 네트워크 운영에 중점을 두어왔고, 토큰 홀더들이 어떤 방식으로든 프로토콜과 상호작용하고 책임감을 가지고, 1인치 커뮤니티에 속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줄 수 있도록 디자인된 1INCH 네트워크 토큰의 정보를 공개하였습니다.

물론 1인치 팀에서는 1INCH토큰은 투자 또는 투기를 위한 것이 아니라 탈중앙화된 비허가형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도구라는 점을 명확히 하고 있으나, 아마도 엄청난 FOMO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토큰 채굴이나 배포 등에 대한 내용은 원문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조금 더 개인적으로 살펴보고 추후 시리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Binance.kr 가입하기 (0.2BNB+수수료10% 할인링크) : www.binance.kr/account/signup?ref=7675321V

② Binance.com 가입하기 :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