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파이(DeFi)/디파이 일반

[DeFi] 디파이 생태계에서 꼭 눈여겨보아야 할 Parafi Capital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금일 Parafi Capital에서 뱅코르(Bancor)에 전략적 투자를 집행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잠시 소강상태에 있었던 BNT의 단기적인 가격 상승이 있었습니다.

 

ParaFi Invests in BNT to Advance Bancor Protocol Growth

We are excited to announce that ParaFi Capital, a DeFi-focused investment firm, has invested in the Bancor Network Token, BNT. This…

blog.bancor.network

지난 8월 1일에 Bancor V2의 베타 버전을 출시한 뱅코르는 1M달러의 임시 유동성 한도를 두고 LINK와 REN의 2개의 풀을 놓고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AMM모델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있는 중인데, DeFi 생태계의 최고 유동성 프로토콜로서 다양한 개념을 설계했다는 점을 Parafi Capital에서 높게 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Parafi 캐피털은 2018년에 설립되어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들 중에서도 특히 디파이(DeFi)에 중점을 둔 투자를 하는 것으로 유명한 투자사입니다.

지난 8월 6일에는 Andreessen Horowitz가 이끌었던 유니스왑의 시리즈A 펀딩에서 1,100만 달러의 투자가 유치되었는데 여기에 참여했던 VC 중 하나가 바로 Parafi Capital이었습니다.

더불어 파생상품 프로토콜로 최근에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신세틱스에 작년부터 투자를 해왔었는데, 최근 들어 신세틱스의 실제 프로덕트들의 개발 실적이 좋아짐에 따라 투자비중을 더 늘린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알려진 Parafi 캐피탈의 포트폴리오에는 AAVE(LEND), 카이버네트워크(KNC), 더그래프(TheGraph), DeversiFi(NEC) 등 이미 꽤나 디파이 생태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프로젝트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상 디파이 생태계에서 유망한 프로덱트들의 뒤에는 Parafi 캐피탈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들어서 DeFi와 전혀 관련이 없는 프로젝트들이 인플레이션 풀 중 일부를 토큰 스테이킹 홀더들에 대한 보상으로 지급하는 것을 들고 나오며 너도 나도 죄다 DeFi를 외치는 중인데, 현재 대다수의 VC들은 실제 프로덕트가 없는 디파이 프로젝트들에 대한 투자에는 굉장히 보수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Parafi Capital이 어떤 프로젝트를 자신들의 포트폴리오에 산입시키는지를 지켜보는 것도 투자에 좋은 참고 지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① Binance.kr 가입하기 (0.2BNB+수수료10% 할인링크) : www.binance.kr/account/signup?ref=7675321V

② Binance.com 가입하기 :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