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파이(DeFi)/이더리움 Layer2 체인

APTR 토큰 출시 예정? Halo월렛 x Aperture 에어드랍 이벤트

Halo월렛과 Aperture가 파트너십을 맺고 토큰 공급량의 0.2%에 해당하는 190만 개의 APTR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를 한 달 동안 진행합니다. 이 이벤트는 큰 금액으로 참여해야 하는 부담도 없고 매일 꾸준히 참여해서 포인트만 적립하면 꽤나 괜찮은 수익이 예상되는 이벤트로 꼭 참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Halo월렛과 Aperture에 대해 처음 들어보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각각의 소개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Halo Wallet X Aperture Finance: 1.9 Million Aperture Token Givea…

In celebration of our partnership, Halo Wallet has teamed up with Aperture Finance to launch a grand giveaway with 1.9 million Aperture tokens - 0.2% of total $APTR supply. Enhance your LP management skills with Aperture Finance via Halo Wallet.

mirror.xyz

 

1. 참여방법

 할로 월렛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 https://halo.social/

 

Halo Wallet | A Web3 social wallet for NFTs, tokens, DeFi, swap, and web3 dapps

Halo Wallet is your best Web3 social wallet. Track your DeFi portfolio across multiple EVM chains. Swap BTC, ETH, USDT, BNB at the best price.

halo.social

Aperture에서 다음 태스크 매일 매일 진행하기 : https://app.aperture.finance/

  • Aperture Swap에서 스왑하기
  • Aperture LM 툴을 통해 유니스왑 v3 LP 포지션 열기
  • 유니스왑 v3 LP 포지션 리밸런싱하기
LP 포지션을 여는 것과 포지션 리밸런싱이라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들은 아래의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aperture-finance.notion.site/Aperture-Tutorial-aceafc14cbf34628b2ddee56229a6b27?pvs=4

 

Aperture Tutorial | Notion

How to swap tokens with Aperture dApp

aperture-finance.notion.site

 

 

2. 이벤트 보상

금액에 상관 없이 태스크는 하루에 1번만 해주면 되고, 매일 적립되는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Aperture Swap에서 스왑하기 : 1 NFT 뱃지 + 1 Halo XP
  • Aperture LM 툴을 통해 유니스왑 v3 LP 포지션 열기 : 2 NFT 뱃지 + 2 Halo XP
  • 유니스왑 v3 LP 포지션 리밸런싱하기 : 2 NFT 뱃지 + 2 Halo XP

📆 이벤트 기간: 3월 18일 - 4월 15일

🎁 상금 풀: 1,900,000 APTR

 

3. Halo 월렛이란?

최근에 다양한 이벤트와 비트코인 인스크립션의 인기 덕분에 OKX Web3월렛 사용자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현재 해외 거래소들은 거래소 뿐만 아니라 계정에 연동된 방식의 Web3 Keyless 월렛 사용자 유치에 열을 올리는 중입니다.

Halo월렛은 쿠코인 거래소에서 출시했던 Kucoin월렛이 리브랜딩 된 버전으로 모바일 월렛과 크롬 익스텐션 2가지 버전이 있는데 OKX Web3 월렛만큼 꽤나 잘 만들어졌고, 사용자 유치를 위해 앞으로 다양한 이벤트들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https://opensea.io/collection/halo-wallet-genesis-pass?tab=items

2023년 9월부터 지금까지 별로 흥행하지는 못하고 있지만, 현재 0.1 ETH 정도에 거래되고 있는 Halo Wallet Genesis Pass를 지갑에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앞으로 다양한 이벤트에서 더 많은 혜택들을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4. Aperture란?

조리개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애퍼처(Aperture)는 간단하게 설명해서 AI와 인텐트(intent)를 활용하여 사용자들의 디파이 진입 장벽을 낮춰서 보다 쉽게 투자를 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여기서 인텐트에 대해서 잠깐 설명을 하자면, 인텐트(intent)란 사용자가 온체인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표현한 서명된 메시지를 의미하는데 기존에는 사용자가 온체인에서 어떤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했다면 솔버라는 제3의 행위자가 이 복잡한 작업을 대신해주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애퍼처 프로젝트는 오랫동안 팔로업 해오고 있는 프로젝트인데요. 2022년 프리런칭 기간 동안에만 2,800만 달러의 TVL을 달성한 바 있으며 루나의 몰락 사태에서도 예치자들에게 모든 자금을 반환하였고, 꾸준한 개발을 통해 현재는 Manta 네트워크의 대표 디파이 프로토콜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DeFi 2.0 통합 크로스체인 원스탑 솔루션 Aperture

체인간 국경을 넘어선 투자를 보다 쉽게하는 방법

medium.com

 
애퍼처는 2022년에 ParaFi Capital, Arrington 등이 주도한 시드라운드에 53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꽤 오랜 시간에 걸친 개발 끝에 APTR 토큰의 TGE를 앞두고 있습니다.
 

얼마 전 애퍼처에서 새로운 라이트페이퍼를 공개했는데요, 애퍼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별도의 포스팅을 통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