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이오스

[EOS Inside] KEY GROUP 시리즈A 투자 유치 성공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MYKEY앱과 KEY토큰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한국 투자자분들께 관련 소식을 보다 편하게 전달하기 위해서, 앞으로 KEY GROUP의 최신 뉴스 및 콘텐츠 등의 번역글을 정기적으로 공유합니다.

원문 콘텐츠 링크는 본문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해를 돕기 위해 부연설명 및 이미지가 추가되어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블록체인 기술 기업인 KEY GROUP은 시리즈 A 라운드에서 해시키 캐피탈(HashKey Capital), 펜부시 캐피탈(Fenbushi Capital), 량신쥔(푸싱 그룹 공동창립자), 유니밸류 어소시에이트(UVA)로부터 수백만 달러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습니다.

 

KEY GROUP은 BIHU.COM(1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 최대의 블록체인 커뮤니티 플랫폼)과 MYKEY Lab(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의 신원인증 시스템 및 스마트월렛) 등 중국 내에서 블록체인 기술에 가치를 더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자회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KEY GROUP은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돕고, 블록체인 기반의 부가가치 서비스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비후(bihu.com)는 중국 최대의 블록체인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2018년 2월 28일에 서비스가 런칭된 이후 혁신적인 토큰 인센티브 모델 도입을 통해 현재는 1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하며 크립토 이코노미를 적용한 전형적인 성공사례가 되었습니다.

 

비후의 크립토 이코노미 모델은 전형적인 성공사례로 언급되며 블록체인 산업에서 심도 있는 토론과 스터디가 진행되고 있으며, 서비스 런칭일 이후부터 지금까지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MYKEY는 사용자가 자신의 신원정보를 직접 관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 자율주권 신원인증 시스템(blockchain self-sovereign identity system)을 갖춘 스마트 월렛으로 다양한 퍼블릭 체인들을 동시에 지원하며, 블록체인 인프라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탈중앙화된 멀티체인 월렛인 MYKEY는 디지털 자산을 관리함에 있어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유용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개발자들은 MYKEY만의 고유한 기술인 KEY ID를 통해서 디지털 자산 스토리지, 거래, 자산 관리, 게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을 다양한 체인 상에서 구축 및 운영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블록체인 계정을 잃어버린 경우 정말 쉽고 간편하게 계정을 동결하거나 복구하는 것이 가능하며, 다양한 퍼블릭 체인들의 블록체인 리소스 관리 문제로 인해 골치 아플 필요가 없습니다. MYKEY는 사용자들에게 데이터 주권을 돌려주고,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보다 근본적인 방법의 제공을 통해 웹 3.0 시대의 신뢰의 인터넷 기술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놀라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시리즈A 라운드의 주요 투자자인 해시키 캐피탈은 “블록체인 기술 개발에 있어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블록체인 커뮤니티와 사용자들을 확장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KEY GROUP의 자회사인 BIHU와 MYKEY는 원스탑 디지털 플랫폼으로서 모든 사용자들이 블록체인 세계를 입성할 수 있는 최적의 포탈입니다.

KEY GROUP은 SNZ 캐피탈과 유니밸류 어소시에이트로부터 엔젤 투자를 받은 바 있으며 시리즈A에서의 투자금은 기술 개발, 신규 팀원의 채용, 신규 유저의 확대, 글로벌 시장 개발 등에 사용됩니다. 더불어, KEY GROUP에서는 다양한 개발자들이 BIHU와 MYKEY 플랫폼 기반으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한 KEY Eco-Fund를 발표하였습니다. MYKEY는 고유한 솔루션을 사용하여 암호화폐(디지털자산)에 관심이 없었던 사용자들이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는 것을 돕습니다. 2019년 8월 출시 이후 이미 10만 명 이상이 유저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 별첨 : 투자사 소개

 

(1) 해시키 캐피탈(HashKey Capital)

해시키 캐피탈은 해시키 그룹에서 전략적 투자를 담당하는 사업부로서, 공인 투자자 및 전문 투자자들에게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자산 관리 서비스 제공합니다. 주로 최적의 투자 전략, 리스크 관리, 전문 리서치 및 투자분석을 기반으로 한 투자 수익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펜부시 캐피탈(Fenbushi Capital)

펜부시 캐피탈은 블록체인 산업에서 최초이자 가장 활발한 투자 활동을 하고 있는 아시아의 대표 벤처캐피탈입니다. 블록체인 및 전통 금융산업에서의 베테랑들이 모여 2015년도에 설립한 이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금융, 의료, 공급망 등과 같은 다양한 산업들을 재편하고자 하는 4개 대륙의 100개가 넘는 주요 프로젝트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펜부시 캐피탈의 목표는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의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고 포트폴리오 프로젝트들의 장기적인 전략적 파트너로서 적극적으로 시장을 선도해나가는 것입니다.

 

 

(3) 량신쥔(Liang Xinjun of Fosun Group)

량신쥔은 중국의 거대 기업인 푸싱 그룹의 공동창립자이자 CEO를 지낸 억만장자로 Platon의 수석 고문으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푸싱 그룹과 그 관계사들은 전세계적으로 블록체인, AI, 기타 최첨단 기술 등에 전문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4) 유니밸류 어소시에이트(UVA)

유니밸류 어소시에이트는 핀테크 혁신 기업 위주로 투자를 진행하는 글로벌 투자사로 CGC, 실리콘밸리 뱅크, 치타모바일, 인텔 등에서 경력을 가진 창립멤버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원문 링크 : KEY GROUP Completes Series A Financing


 

 

# KEY GROUP 및 MYKEY Lab 관련 링크

 

 

바이낸스 거래 수수료를 20% 할인 받을 수 있는 VIP링크 (가입하러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