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크립토뉴스

일반 투자자를 위한 비트코인(가상자산) 투자 설명서

 

우리나라의 가장 대표적인 가상자산(디지털애셋) 거래소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고팍스(GOPAX)에서 공식 미디엄 블로그를 통해 아직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자산에 투자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관심을 가지고 있는 모든 잠재적 투자자들을 위해 "일반 투자자를 위한 가상자산 투자 설명서" 리포트를 공개하였습니다.

시장에 유동성이 넘쳐나고 또 그로 인해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점점 더 많은 투자자가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위해 가격이 전체 시장의 영향을 적게 받는 비상관 자산(Uncorrelated Assets)을 찾고 있으며, 미국의 경우만 하더라도 앞으로 25년간 다음 세대로 양도될 자산이 68조 달러의 수준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렇게 거대한 규모의 자산을 장기간에 걸쳐 온전히 이전하기 위해서라도 금융사들은 잠재 고객의 투자 선호도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주시하면서 미래 세대를 선점하려고 합니다. 흥미롭게도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금융사 고객의 관심사는 가상자산을 향하고 있습니다.

피터 시프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를 예측한 전문가이자 대표적인 금 옹호론자로 알려져 있는 피터 시프(Peter Schiff)는 2020년 초에 "바보들만이 비트코인을 선택한다. 올해 금은 7% 상승했지만, 비트코인은 3% 하락했다"며 비트코인과 가상자산에 투자하는 것은 바보 같은 짓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피터 시프의 트위터

 

그러나 참 재미있게도 그의 아들 스펜서 시프는 아버지의 의견을 무시하고 비트코인에 투자를 시작하였고, 피터 시프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여러분들은 57살의 전문 투자자와 18살짜리 어린애 중 어떤 사람의 투자 조언을 따를 것인가?"라는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놀랍게도 결과는 The kid(아들)의 압도적인 승리였죠.

 

아직 비트코인이나 가상자산(암호화폐, 디지털애셋, 디지털자산, 가상화폐 등으로 부르기도 합니다)에 투자를 시작하지 않은 분들의 경우에는 비트코인을 단순한 적립 포인트, 가상현실의 화폐, 폰지 사기 등으로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굉장히 많지만, 곧 머지 않은 시기에 비트코인과 다른 가상자산들은 많은 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에 주식이나 금, 은 등과 더불어 꽤나 많은 비중을 차지할 수밖에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의 "일반 투자자를 위한 가상자산 투자 설명서"를 한 번 읽어보시고, 현재 투자 중인 자산의 포트폴리오 중 일부를 비트코인이나 가상자산으로 추가해보시는 것은 분명 좋은 투자결정이 될 수 있습니다.

- 고팍스의 가상자산 투자 리포트 보러가기 : 바로가기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고팍스에 가입하시면 투자지원금 5,000원을 즉시 지급받아 비트코인 거래에 참여해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