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파이(DeFi)/디파이 일반

[DeFi] Binance가 Binance Smart Chain에 DeFi생태계를 구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금일 바이낸스에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올려져 있는 비트코인인 wBTC(Wrapped BTC)를 상장한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얼핏 봤을 때는 바이낸스에서 이미 BTC를 거래할 수 있는데 뭐하러 굳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랩핑된 wBTC를 상장하는 거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 현재 이 과정은 바이낸스가 자신들의 인프라를 100% 활용하여 Binance Smart Chain의 DeFi를 준비해나가는 과정으로 유추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wBTC는 다른 DeFi토큰들의 인기에 힘입어 15,000 BTC를 돌파하며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리퀴드 네트워크 등과 같은 비트코인 사이드체인, 레이어2 솔루션들과의 경쟁에서 상대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미 이더리움에서는 라이트닝 네트워크 대비 10배 이상의 비트코인이 Wrapped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더리움이 아닌 별도의 메인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생태계를 조성해나가는 체인들(BNB, EOS, NEO 등)이 디파이 생태계에서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wBTC에서 BTC를 뺏어 오든지, 아니면 wBTC자체를 뺏어오는 것 중에 선택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더리움을 자신들의 체인에서 Wrapping하는 것도 당연하구요)

그리고 바이낸스는 다른 ERC20들을 올렸던 것처럼 BTC대신에 wBTC자체를 올리는 것을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정말 많은 ERC20토큰들이 자신들의 토큰 중 일부를 나눠서 바이낸스 체인에 자발적으로 올리고, 바이낸스 거래소에 상장하는 전략을 택하게 만들었던 것처럼 바이낸스 체인은 정말 빠르게 이더리움 생태계에 침투해 들어가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DeFi토큰들의 강세로 인해 BNB를 비롯한 주요 메이저 알트들의 가격 변동성이 거의 스테이블코인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BNB는 계속해서 일정 수준 이상의 포트폴리오에 담아 둘 필요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① Binance.kr 가입하기 (0.2BNB+수수료10% 할인링크) : www.binance.kr/account/signup?ref=7675321V

② Binance.com 가입하기 :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