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파이(DeFi)/디파이 일반

[DeFi] 새로운 디파이 프로젝트 AESwap을 발표한 AELF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나타났던 1세대 이더리움 킬러 플랫폼들이 하나둘씩 새로운 디파이 프로젝트 출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NEO에 이어서 이번에는 엘프(aelf)에서 엘프 블록체인 기반의 최초의 디파이 프로젝트인 AESwap을 발표하였습니다.

#1. AESwap


AESwap은 CPMM(Constant Product Market Maker) 모델을 채택한 aelf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컨트랙트 프로토콜입니다. 사전 채굴이나 별도의 자금조달이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이 출시되면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무료 액세스를 제공하고 모든 사람들이 개방형 금융시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후속 자금은 프로젝트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aelf DAO 운영위원회에서 관리를 하게 됩니다.

AESwap은 크로스체인 자산, 상호운용성 솔루션, 스테이블코인 등을 포함한 완전한 DeFi 인프라를 갖춘 엘프 네트워크 기반의 최초 디파이 프로젝트입니다. 유니스왑과 비교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면서도 안전한 디파이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네요.

#2. 엘프의 가격변동


대다수의 프로젝트들이 너도나도 DeFi프로젝트를 발표하면서 강한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는 추세인데 반해 aelf는 비트코인의 하락 추세 속에서 해당 소식을 발표한 것 때문인지, 아니면 기대감이나 관심이 떨어져서 인지는 몰라도 큰 가격 상승이 나타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 때 주요 VC사들에서 엄청난 투자를 받고, 업비트 빗썸, 고팍스 등을 비롯해 해외 주요 메이저 거래소들에도 빠르게 상장 릴레이를 이어갔던 엘프이지만, 현재로서는 다른 초창기 알트코인들과 별반 차이가 없이 힘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엘프팀에서는 "이더리움 플랫폼이 가장 많은 수의 디지털 자산을 발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ERC20과 ETH에 접근이 불가한 경우 DeFi마켓이 큰 가치를 가지지 못한다"고 말하며 현재의 상황을 정확히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AESwap에서 어떻게 이더리움 토큰들의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고 인센티브화 할 것인지에 대해 많은 고민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엘프를 비롯하여 EOS, NEO, Ontology, IOST 등 자체 생태계에서 디파이 섹터를 개발하고 있는 모든 프로젝트들은 이더리움과의 연결과 마이그레이션 인센티브화에 중점을 둘 필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① Binance.kr 가입하기 (0.2BNB+수수료10% 할인링크) : www.binance.kr/account/signup?ref=7675321V

② Binance.com 가입하기 :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