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파이(DeFi)/디파이 일반

[DeFi] GAS비용 없는 전송 기능을 도입한 스테이블코인 USDC 2.0

Centre 컨소시엄의 멤버인 써클과 코인베이스에서 어제 USD Coin(USDC) 프로토콜과 스마트 컨트랙트의 주요 업데이트를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가장 주요하게 살펴봐야 할 점이 바로 전송 시 GAS비용이 없는 Gasless Send 기능의 도입입니다.

사용자경험을 향상시키는 Gasless Send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USDC 거래는 "가스 수수료"라는 거래비용을 발생시킵니다. 사용자들은 이용 중인 대부분의 디지털자산 월렛에서 이 가스 수수료를 지불하기 위해 ETH를 구매하고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복잡성은 인터넷 결제를 위한 디지털 달러 스테이블코인의 매스어답션 및 광범위한 사용에 대한 진입장벽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USDC 2.0은 "가스 비용 없는 전송(Gasless Send)를 도입하여 지갑 개발자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USDC를 전송할 때 가스 수수료를 제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복잡성을 제거하여 고객을 대신하여 수수료를 대리 지불하거나, ETH대신에 USDC로 공제 가능한 옵션을 도입하게 됩니다.

이러한 혁신을 통해 고객들은 USDC만을 사용하여 P2P 방식으로 USDC를 전송하거나 USDC로 결제가 가능해집니다.

써클과 코인베이스는 각자의 제품 및 서비스에서 Gasless Send 기능을 8월 27일부터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직은 스테이블코인이 DeFi에서의 일드 파밍, 거래소에서의 거래 대기 및 수익실현을 위한 화폐 정도의 역할만 하고 있으나, 점차 모바일 결제 앱에서의 사용 P2P결제 등으로 그 영역이 확장되어 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① Binance.kr 가입하기 (0.2BNB+수수료10% 할인링크) : www.binance.kr/account/signup?ref=7675321V

② Binance.com 가입하기 :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