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리스트

[CoinList] 2020년의 기대주 NEAR Protocol의 단독 토큰세일 정보 총정리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커뮤니티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NEAR 프로토콜의 NEAR토큰세일이 CoinList에서 단독으로 진행됩니다. 8월 11일부터 CoinList에서 시작되는 NEAR토큰의 토큰세일 정보를 총정리하여 소개드립니다.

NEAR토큰세일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CoinList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CoinList는 Celo, Orgin, Ocean, Algorand, Nervos, Kadena, Solana 등 토큰세일 이후에도 지속적인 개발과 마케팅, 거래소 상장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꽤나 높은 수익률을 가져다줬던 소위 "근본 프로젝트들"만 엄선하여 단독으로 토큰세일을 하는 런치플랫폼으로 유명합니다. 다수의 토큰세일 프로젝트들이 코인베이스나 바이낸스에 상장하는 등 그 인기가 실로 대단한 것 같습니다.

#1. NEAR 프로토콜이란?


NEAR 프로토콜은 샤딩(sharding)을 사용하여 확장성 및 혁신적인 계정 모델을 사용하여 현재의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들과 유사하게 디앱(Decentralized App)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PoS기반의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입니다.

NEAR프로토콜은 300명 이상의 밸리데이터가 참여하고 있는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을 거쳐 이미 메인넷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직 NEAR토큰의 전송 기능은 제한한 상태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 오랜 개발경력과 많은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는 팀원들로 구성된 NEAR는 이미 잘 알려진 다수의 VC들이 참여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커뮤니티에서 2020년에 가장 기대되는 프로젝트 중 하나로 손꼽히는 프로젝트입니다.

#2. 토큰세일 정보


(1) 판매 가격 및 조건

바로 이전에 토큰세일을 진행했었던 Celo가 더치옥션 방식으로 판매를 했던 반면에, NEAR토큰은 참여자가 3가지의 옵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1번 옵션 : 1 NEAR당 0.40달러 + 40일 락업
  • 2번 옵션 : 1 NEAR당 0.34달러 + 1년 선형 락업
  • 3번 옵션 : 1 NEAR당 0.29달러 + 2년 선형 락업

CoinList에서의 토큰 판매는 메인넷 출시를 위한 마지막 단계에서의 토큰판매이며, 토큰이 락업되어 있는 기간 동안에도 전송은 제한되지만 스테이킹이나 위임(delegation)은 가능합니다.

최소 참여액은 500 NEAR (약 200달러)으로 모든 옵션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며, 최대 참여 가능액은 100,000 NEAR (약 40,000달러)로 1번 옵션으로 참여하는 경우에만 적용이 됩니다.

(2) 판매 일정

8월 4일부터 토큰세일 참여 등록(registration)이 시작되었으며, 모든 참여등록이 완료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8월 11일 23시부터 시작해서 8월 14일 오전 11시까지 판매가 진행됩니다.

1년~2년의 락업 기간을 가지고 있는 [옵션2]와 [옵션3]의 경우에는 별도의 캡이 없으나, 40일이라는 짧은 락업기간을 가지고 있는 [옵션1]의 경우에는 배정되어 있는 판매량이 25,000,000개이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빠르게 마감이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3. NEAR토큰 정보


NEAR프로토콜의 네이티브 토큰인 NEAR는 스테이킹과 수수료 비용 지불 등에 사용되며, 최초 공급량은 10억개로 시작하고 연간 인플레이션율은 5%입니다. 수수료 비용으로 지불되는 NEAR토큰은 소각이 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네트워크의 사용률이 높아질수록 NEAR토큰의 디플레이션율도 올라가게끔 설계되어 있습니다.

초기 공급량인 10억개의 배분율은 위의 그림과 같으며, 코인리스트에서 판매되는 물량이 NEAR팀이 예상치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Small Backers의 비율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NEAR토큰은 메인넷에서 전송 제한 기능이 해제되는 때문에 락업이 진행되기 시작합니다. 핵심 개발팀의 경우에는 12개월 거치 48개월이라는 긴 락업기간이 설정되어 있으며, 최초 유통량은 약 1억 5,800만개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토큰 공급량 및 배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NEAR의 공식 블로그 게시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NEAR프로토콜은 이더리움과 유사하게 트랜잭션당 수수료를 부과하는 GAS모델을 사용하며, 온체인상의 저장공간에 대한 임대료를 부과하는 토큰이코노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거래수수료는 이더리움보다 1,000,000배 이상 저렴한 반먼에 거래 수수료의 일부는 소각이 되는 디플레이션 모델을 적용하여 무분별한 인플레이션 효과를 상쇄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였습니다.

#4. 파트너십


NEAR프로토콜은 메인넷 출시 전부터 이미 DeFi프로젝트 및 월렛, 커스터디, 거래소, 디앱 플랫폼 등 다양한 프로젝트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였으며, 메인넷이 출시된 직후부터 수십 개가 넘는 프로젝트와의 통합 작업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a16z, 판테라, 코인베이스벤처스, 멀티코인캐피탈을 비롯하여 유명 VC들이 장기 락업 조건으로 NEAR투자에 참여하였는데, 상환주 발행 방식으로 진행된 초기투자는 모두 NEAR토큰으로 전환되어 다른 NEAR토큰들과 동일한 조건으로 락업이 해제될 예정입니다.

코인리스트는 그동안 일련의 토큰세일을 통해 "코인리스트의 토큰 세일에 참여하면 적어도 사기를 당하거나 손해를 볼 일은 없다"는 좋은 평판을 잘 쌓아왔습니다. 덕분에 커뮤니티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인기 프로젝트들이 계속해서 CoinList플랫폼을 통해 토큰세일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이번 NEAR토큰세일의 경우에도 굉장히 빠른 시간 안에 마감이 될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혹시라도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링크로 CoinList에 가입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① Binance.kr 가입하기 (0.2BNB+수수료10% 할인링크) : www.binance.kr/account/signup?ref=7675321V

② Binance.com 가입하기 :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