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개인 에세이(dCRYPTO)

빗썸에서도 상장 폐지된 스캠 프로젝트 코스모코인(COSM)

<Image Source : 비아이뉴스>

이더리움에서 클레이튼으로 마이그레이션을 한 이후에 블록익스플로러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틈을 타서 사전 공지 없이 약 4억 개의 토큰을 발행해서 펌핑 후 현금화, 거래소 상장 이벤트, 상장비용 지급, 인수합병 등을 진행했던 코스모코인이 결국 빗썸에서도 상장 폐지가 되었습니다.

코스모코인(COSM)
가상자산 임의 발행을 통한 재단의 부당 거래 행위로 투자자 가치의 손실과 이로 인한 급격한 시세 변동 등이 발생했습니다.
재단의 소명과 사업 활동에도 안정적 거래가 유지되기 힘들고 임의 발행 후 투자자 보호를 위한 조치 또한 미흡하다고 판단되어 거래지원 종료를 결정합니다.

빗썸의 상장 폐지 공지에도 5원 이하로 떨어졌던 COSM이 다시 5.5로 바운스를 하는 걸 보고 있으면 마지막까지 빗썸에서 가두리 트레이딩에 희망을 가지는 분들도 있다는 것으로 해석이 됩니다. (현재 빗썸은 COSM입금이 안되고 출금만 가능합니다) 제 주변에서도 빗썸의 유의종목 메타를 기대하고 상폐코인 전쟁에 참전하신 분들이 있네요.

다만 주의하실 점은 COSM의 97.52%가 빗썸에서의 거래량이며, 추후에 빗썸 상장폐지일 이후 실제로 거래가 가능한 곳은 지닥 거래소 한 곳 뿐이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현재 지닥 거래소에서의 COSM의 가격은 1.75원이며 실제로 많은 물량은 1.5부터나 던지는게 가능할 것 같네요. 빗썸의 거래 종료일은 8월 18일(화) 15시로 예정이 되어 있으니, 이 위험한 전쟁에 기꺼이 참전하시는 분들께서 부디 큰 손해를 보시는 일이 없길 바랄 뿐입니다.

기존 COSM홀더들의 손해가 참 이만저만이 아닐 것 같지만, 그래도 거래소들이 스캠 프로젝트에 손을 들어주지 않아 참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일스톤은 무슨.. 콩밥 먹거나 길다가 안 맞으면 다행일 듯 싶네요.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바이낸스에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기 (아래의 배너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