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개인 에세이(dCRYPTO)

비트코인의 강한 상승장이 본격적으로 시작될까?

비트코인이 다시 오래간만에 10,000불 저항선 돌파를 테스트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안그래도 몇몇 애널리스트들이 비트코인의 강한 상승이 기대된다는 각자의 전망을 발표한 상황 속에서, 오래간만에 도미넌스 상승과 함께 알트들을 폭행하며 단기적으로 폭등하는 모습이 나타나서 더욱 비트코인의 강한 상승을 기대하게끔 하는 모습입니다.

 

지난 주말 동안의 비트코인의 강한 상승이 있기 전에 Josh Rager라는 비트코인 애널리스트는 역사적으로 비트코인의 반감기 이후에는 비트코인이 하락해왔으며, 반감기 도래 이후 10주 후부터 강한 상승이 있어왔다라는 분석을 내놓고서, 곧바로 이러한 비트코인의 도미넌스까지 동반하여 상승하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어제 잠시 1만불 저항선을 돌파했던 비트코인이 다시 1만불 아래로 내려와서 숨을 고르다가 오늘 오전에 다시 1만불을 돌파하며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라이트코인 등의 주요 메이저 알트들과 함께 동반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PlanB라는 애널리스트가 자체 개발한 S2F(Stock-2-Flow) 모형에서는 약 4년 만에 비트코인의 강력한 매수신호인 레드닷(Red dot)이 출현했었으며, PlanB는 해당 차트를 통해 비트코인을 6,000불 대에서 구매하려는 생각은 포기해야 한다, 비트코인의 상승은 이미 시작되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역사적으로 ①비트코인의 반등 후 횡보 → ②잡알트(시총이 낮은 알트코인)의 초강세 → ③비트코인의 흡성대법(도미넌스를 올리며 혼자 달리는 모습) → ④메이저 알트들의 강세 → ⑤전체적인 시장하락의 추세를 보여왔습니다. 이번에 비트코인이 1만불을 잘 지지한다면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비트코인과 메이저 알트들이 시장 지배력을 다시 쭉 끌어올리는 모습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바이낸스에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기 (아래의 배너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