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개인 에세이(dCRYPTO)

[DeFi] Plutus DeFi 토큰세일 참여 방법 및 ETH → wETH 변환 방법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저번 주 포스팅을 통해 소개드렸던 적이 있는 Plutus DeFi의 PLT토큰 세일이 금일(7월 27일) 21시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Plutus DeFi에 대한 소개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고, 오늘은 토큰 세일에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드립니다.

 

 

#1. 토큰 세일 참여방법


Plutus DeFi의 본딩커브 토큰 세일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이더리움 지갑이 있어야 하는데, ETH를 전송하여 토큰을 교환했던 ICO와는 달리 Wrapped ETH(wETH) 또는 USDC를 활용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토큰 구매는 위의 토큰세일 링크로 접속하여 메타마스크 등 이더리움 월렛을 연결하여 참여하시면 되고, 해당 토큰세일 포탈은 우리나라 시간 기준으로 금일(7월 27일) 오후 9시(21시)에 오픈이 될 예정입니다.

 

 

#2. wETH 전환방법


wETH는 ETH와 1:1로 페깅되어 변환이 가능한 ERC-20토큰입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에는 ETH라는 네이티브 통화가 있고, 이더리움 블록체인 상에서 빌드되는 디앱들의 토큰인 ERC-20토큰이 있습니다.

 

ERC-20 표준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네이티브 토큰인 ETH가 출시된 이후에 나왔기 때문에, 이더리움 기반으로 구축된 탈중앙화거래소(DEX)에서 컨트랙트를 통해 ERC-20토큰 간의 교환은 가능하지만, ERC-20토큰과 ETH의 교환은 불가능한 관계로 ETH를 ERC-20토큰화 한 것이 Wrapped ETH(wETH)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Plutus DeFi의 토큰 세일은 루프링 프로토콜 기반의 DEX인 Dolomite팀과 공동으로 개발한 플랫폼에서 진행되며, USDC가 아닌 ETH로 토큰 세일에 참여하고자 하는 분들은 미리 ETH를 wETH로 변환해놓는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위의 링크로 접속하신 뒤에 이더리움 지갑을 연결하고, 좌측 하단에 보이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ETH를 wETH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3. 여러 거래소에 상장이 확정된 PLT


Plutus DeFi의 PLT토큰세일은 본격적인 토큰 판매 시작 전부터 다양한 거래소들에 이미 상장이 확정되며 꽤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까지 상장이 확정된 거래소는 쿠코인, 폴로닉스, 후닷컴, 비박스, MXC, BiKi.com, Ju.com 등이며, 덕분에 Plutus DeFi의 토큰 세일은 굉장히 빠른 시간 안에 마감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본딩 커브 방식으로 판매되는 PLT토큰의 판매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시작 가격 : 0.09 달러

  • 최종 가격 : 0.22 달러

  • 판매 수량 : 3,000,000 PLT

그리고 본딩 커브에서의 판매가 모두 종료되고 나면, Uniswap V2에서 0.25달러로 토큰 유동성 공급이 시작되기 때문에, 거래소에 상장하는 가격은 대략 0.5달러 정도부터 시작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DeFi에서 IDO(Initial DeFi Offering)을 진행해왔던 토큰들의 평균 상장가격이 유니스왑 유동성 시작 가격의 2배 정도였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바이낸스에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기 (아래의 배너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