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비트코인

비트코인 기반으로 ERC-20 같은 토큰 발행이 가능하다?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코인니스 오리지널의 3번째 기고문의 주제는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자산이 나온다?!입니다.

국내 커뮤니티에서는 아직 큰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지난 해 4월 5일 LND(Lightning Network Daemon)를 개발하고 있는 Lightning Labs에서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반으로 새로운 형태의 자산 발행을 지원하는 Taproot 기반 프로토콜 Taro를 출시할 예정이라는 사실을 발표하며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새로운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Bitrefill의 CEO인 Sergej Kotliar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에서 ERC-20이 성취한 것보다 라이트닝 네트워크에서 TARO가 더 많은 것을 이루게 될 것이라고 코멘트를 남기기도 했죠.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코인니스 전문가 탭의 코인니스 오리지널 아티클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자산이 나온다?!

▶ CC 디온 님의 이전 게시글 [ 라이트닝 네트워크 알아보기— Part 1 ] 읽고 오기 출처: https://river.com/learn/what-is-taro-in-bitcoin/ 국내 커뮤니티에서는 아직 큰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지난해 4월 5

coinness.com

 

 

이 다음 시리즈로는 라이트닝 네트워크 기반의 다양한 LApp(Lightning Application)에 대해서 소개를 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