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파이(DeFi)/BNB체인

[Helmet/BSC] Polygon 기반의 Guard Insure 런칭 예정!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기반의 P2P 옵션 프로토콜 헬멧 인슈어 소식에 대해서 꽤나 오래간만에 다루는 것 같네요. 꽤나 재미있는 프로덕트를 지속적으로 출시해왔던 헬멧 인슈어는 지난 몇 달 동안 큰 소식 없이 조용한 편이었습니다.

일각에서는 암호화폐 하락장의 시작과 함께 이렇다 할 개발이 없이 프로젝트가 방치가 되었던 것이 아니냐는 의문이 많았으나, 헬멧 인슈어 팀은 Polygon 팀과 QuickSwap 팀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폴리곤 기반의 P2P 옵션 프로토콜인 Guard Insure를 개발 중에 있었습니다.

얼마 전 100만 개의 HELMET을 소각하기도 했던 헬멧 인슈어에서는 폴리곤 기반 가드 인슈어의 출시와 함께 HELMET 토큰의 바이백 및 소각 계획에 대해서도 발표했는데, 해당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HELMET 소각하여 GUARD 얻기

헬멧 인슈어 팀은 폴리곤 팀과 퀵스왑 팀으로부터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기반의 헬멧 인슈어와 동일한 컨트랙트를 폴리곤에도 디플로이 해 줄 것을 요청받았으며, 이에 따라 폴리곤에 GUARD를 런칭할 예정입니다.

GUARD는 HELMET 토큰이 폴리곤 상에서 재발행되는 방식을 따릅니다. 이 말인 즉슨 BSC에서 1개의 HELMET 토큰을 소각하면 폴리곤에서 1개의 GUARD 토큰이 발행되며, GUARD 토큰과 HELMET 토큰의 총 공급량은 기존 HELMET 토큰의 총 발행량인 1억 개로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참고] 2021년 12월 31일까지 GUARD토큰 + HELMET토큰의 유통량은 5,000만 개입니다.

2. 다른 토큰명을 사용하는 이유

모든 메커니즘이나 스마트 컨트랙트는 동일하고 사실상 토큰의 전체 발행량을 공유하면서 한쪽 체인에서 소각하여 다른쪽 체인에서 발행이 된다면 굳이 HELMET과 GUARD라는 다른 토큰명을 사용할 필요가 있었을까요?

크로스체인 브릿지를 이용하여 HELMET토큰이 BSC ↔ Polygon을 자유롭게 왔다갔다할 수 있도록 해도 되지만, 헬멧 팀에서는보안 이슈로 인해 소각 후 발행하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최근 체인스왑, 애니스왑 등의 크로스체인 프로토콜들의 잇따른 해킹 문제에 따라, 브릿지를 통해 체인 간 이동이 가능하도록 개발이 되었던 멀티체인 프로젝트들은 당초 의도했던 것과는 달리 큰 피해를 입은 경우가 다수 발생하였습니다.

더불어, 운영 전략이 생태계마다 유연하게 적용될 수 있어야 하는 관계로 HELMET 대신에 GUARD라는 다른 토큰명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3. HELMET 바이백 및 소각

HELMET 토큰은 IIO 프로그램을 통해 일부 소각이 진행되었으나 충분한 수량이 소각되었다고 보기는 어려웠습니다. 더불어, 그동안 펀드의 락업 기간으로 인해 헬멧팀에서 토큰 소각 계획을 실행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토큰 바이백 및 소각 프로그램의 첫 번째 단계로 헬멧팀에서는 bHELMET 액티베이션의 모든 BUSD를 사용하여 HELMET을 바이백한 뒤에 바이백 수량을 GUARD의 마이닝 보상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GUARD에서 다시 HELMET으로의 변환은 불가하기 때문에 사실상 GUARD 발행량이 많아진다는 뜻은 HELMET토큰의 유통량이 계속해서 소각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직 HELMET을 소각하여 폴리곤에서 GUARD토큰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는 공지되지 않았으며, 해당 내용은 48시간 이내에 헬멧 팀에서 자세한 가이드를 안내할 예정입니다.

[참고] 헬멧 인슈어 설명 포스팅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 선물 가입링크 (1달간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③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원화 또는 코인지급) : 바로가기
④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⑤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⑥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⑦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
⑧ 코인리스트(CoinList) 토큰세일 플랫폼 가입링크 (100달러 이상 거래시 10달러 상당의 BTC지급) : 바로가기
⑨ 후오비 글로벌 가입링크 : 바로가기
⑩ 후오비 코리아 가입링크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