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플레이투언(P2E)

[MISO] Yield Guild Games의 YGG토큰 세일 정보 (오늘밤 11시 )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디지털 이코노미가 현실 세계보다 더 가치가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기반으로 하는 일드 길드 게임즈(Yield Guild Games)의 YGG토큰 세일이 오늘(7월 27일, 화요일) 밤 11시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일드 길드 게임즈와 YGG 토큰세일 정보에 대해 정리하여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일드 길드 게임즈 소개

일드 길드 게임즈(Yield Guild Games)는 그 이름에서 예측할 수 있는 것처럼 최근 대세가 되어가고 있는 플레이투언(Play To Earn : 게임 내 활동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블록체인 게임 플레이어 길드입니다.

지난 2020년 10월에 설립된 일드 길드 게임즈는 설립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20,000명 이상의 멤버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엑시 인피니티, 더 샌드박스, 스플린터랜드, 스타 아틀라스, 리그 오브 킹덤, F1 델타 타임 등 다양한 게임들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Splinterlands] 스플린터랜드 카드 가격은 시장 역주행 중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잠시 언급했던 것처럼 현재 일드 길드 게임즈는 블록체인 게임 메타버스에 공격적인 투자를 계속해서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올해 초 시드 투자로 532만 달러 가량을 모은 일드길드 게임즈는 궁극적으로 탈중앙화된 자율 조직(DAO)의 형태로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DAO로의 체제 전환을 위해 YGG 토큰을 발행하게 됩니다.

2. YGG 토큰세일 정보

기본적으로 YGG토큰은 일드 길드 게임즈가 탈중앙화된 자율 조직(DAO)의 형태로 운영되기 위한 의사결정을 담당하는 거버넌스 토큰으로 기능하기도 하지만, 여러 종류의 볼트에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게임 플레이 및 디지털 자산의 거래 및 임대 등을 통해 발생한 수입을 셰어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토큰 세일은 스시스왑(Sushiswap)의 토큰 런치패드 플랫폼인 MISO를 통해서 진행됩니다. 참고로 MISO는 Minimum Initial Sushiswap Offering의 머릿 글자를 따와서 지어진 것으로 처음 토큰 판매를 시작하는 프로젝트들이 스시스왑 팀으로부터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으며, 지금까지 MISO를 통해 진행된 토큰 세일들은 성황리에 마무리 되기도 했습니다.

  • 토큰세일 방법 : 스시스왑의 MISO 플랫폼에서 더치 옥션으로 진행
  • 시작일시 : 2021년 7월 27일 23시 (우리나라 시간 기준)
  • 판매기간 : 24시간
  • 시작 입찰가 : 0.5 달러
  • 최저 입찰가 : 0.2 달러
  • 판매량 : 25,000,000 YGG (2,500만 개)
  • 참여가능 토큰 : USDC
  • 웹사이트 주소 : http://miso.sushi.com/

[참고] 더치 옥션 판매란?

더치 옥션(Dutch Auction)은 이제 많은 분들께 충분히 익숙한 개념이 되었으나 참고로 말씀을 드리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격이 계속해서 내려가며 입찰하게 되는 방식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YGG의 경우 0.5달러에서 시작하여 24시간 동안 선형으로 최소 가격인 0.2달러까지 가격이 하락하게 되는데 최종 판매가격은 2,500만번째의 토큰 판매가 완료된 가격을 기준으로 결정이 됩니다.

물론, 모든 낙찰자들은 최종적으로 결정된 가격을 기준으로 모두 동일한 가격을 지불하게 되기 때문에 굳이 시간을 끌면서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YGG 토큰 세일에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서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일드 길드 게임즈의 공식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개인적인 생각

최근 엑시 인피니티의 AXS토큰의 엄청난 상승 덕분에 플레이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P2E(Play 2 Earn)이 디파이를 잇는 새로운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으며 덕분에 일드 길드 게임즈도 제법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일드 길드 게임즈는 블록체인 게임이나 메타버스류에 투자를 하고는 싶지만 게임을 플레이할 여력이 없는 자본 게임을 좋아하고 즐길 시간은 충분하나 카드나 아이템 등에 투자할 자본이 부족한 게임 플레이어 둘을 잘 이어서 이를 토큰 이코노미에 잘 녹여냈다고 생각이 됩니다.

더불어, 충분한 투자 가치가 있는 블록체인 게임들에 사전에 투자를 하거나 블록딜을 통해 시장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량의 아이템 및 카드 등을 매입하는 등 이미 충분한 사전 준비가 완료되어 있다는 점에서 여러모로 기대가 되며, YGG의 MISO도 GAS전쟁을 일으키며 정말 빠른 시간 내에 완판이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 선물 가입링크 (1달간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③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원화 또는 코인지급) : 바로가기
④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⑤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⑥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⑦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
⑧ 코인리스트(CoinList) 토큰세일 플랫폼 가입링크 (100달러 이상 거래시 10달러 상당의 BTC지급) : 바로가기
⑨ 후오비 글로벌 가입링크 : 바로가기
⑩ 후오비 코리아 가입링크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