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파이(DeFi)/BNB체인

[BSC]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해커톤 입상 프로젝트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동남아시아 DoraHacks & BSC Blockchain 해커톤이 지난 5월 30일에 공식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생태계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젝트를 위한 이번 해커톤은 BSC이 후원하고 글로벌 해커톤 주최 업체인 DoraHacks가 주최하였으며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 홍콩, 대만 등에서 31개 팀이 참여하고 총 27,394달러의 펀드를 모금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해커톤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프로젝트들은 가장 기초적인 검증이 완료된 프로젝트라 할 수 있고, 향후 눈여겨 봐야 할 프로젝트 중 하나로 리스트에 올려 놓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어떤 프로젝트들이 있었는지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상위 5개 입상 프로젝트

(1) XCarnival - 호주/미국/중국

호주, 미국, 중국의 DeFi 및 블록체인 분야 전문가 그룹이 설립한 차세대 합성자산 애그리게이터 프로젝트입니다. CEO인 Leon Liu는 호주 최초의 블록체인 펀드 설립자이자 5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가장 큰 BSC 중국 커뮤니티 BroLeon의 창립자이기도 합니다.

(2) Bami Defi - 베트남

베트남 팀에서 개발한 프로젝트로 거래, 교환, 투자에 BAMI 토큰을 사용하는 탈중앙화된 금융 도시 건설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대시보드, 거래소, 렌딩, 포트폴리오, 페이, NFT 등의 프로덕트가 이미 개발되어 있습니다.

(3) Spherium Finance - 인도

인도 출신의 20명 이상의 팀원들이 개발한 프로젝트로 거래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암호화폐 자산 수익을 최적화하는 mobile-first 크로스체인 월렛입니다. Spherium 플랫폼에 리스팅된 프로젝트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해 자산을 전송할 수 있는 브릿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Project ARK - 다국적

전 세계 동물 및 환경 보존을 위한 단체에 직접 자금을 지원하고 희귀한 디지털 수집품을 판매하는 세계 최초의 탄소중립 NFT 마켓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열정적인 예술가들과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는 구매자들을 연결하여 국제 NGO, WWF 등을 지원하도록 돕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홍콩, 중국, 미국, 유럽 및 인도 출신의 다국적 팀원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5) Sota Platform - 베트남

사용자들이 NFT 형태로 디지털 콘텐츠를 생성, 판매 및 구매할 수 있는 멀티체인 NFT 거래 플랫폼으로 베트남 팀이 개발하는 프로젝트입니다.

2. 기타 프로젝트

위에서 언급된 프로젝트 이 외에도 Wooracle, Uptick, Deri Protocol, Hashtagger, Evolution Land, NFT Viewer, TrustFi Network, Pentas, ContractClassroom 등 오히려 꽤나 잘 알려진 프로젝트들도 이번 해커톤에 참여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상위 5개의 입상 프로젝트와 기타 프로젝트 중 개인적으로 눈여겨 볼만한 프로젝트들에 대해서는 별도의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기반 프로젝트들의 러그 풀과 해킹 사건사고가 벌어지면서 BSC의 DeFi 생태계가 몰락한 것처럼 보이지만, 생각보다 기대해볼법한 괜찮은 프로젝트들도 많이 나타나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 선물 가입링크 (1달간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③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원화 또는 코인지급) : 바로가기
④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⑤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⑥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⑦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
⑧ 코인리스트(CoinList) 토큰세일 플랫폼 가입링크 (100달러 이상 거래시 10달러 상당의 BTC지급) : 바로가기
⑨ 후오비 글로벌 가입링크 : 바로가기
⑩ 후오비 코리아 가입링크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