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린이 섹션

암호화폐 초보투자자들을 위한 코린이 섹션 신설

최근에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분들 중에서 암호화폐(디지털자산) 투자에 갓 입문한 분들이 제법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2017년부터 가급적 초보자들도 보고 읽으며 따라할 수 있는 튜토리얼이나 설명 위주의 포스팅을 써오고 있으나, 저도 그렇고 오랫동안 읽어봐 주시는 분들도 같이 레벨업을 하고 있다보니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초보자들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조금 어렵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주로 다루고 있는 디파이(DeFi)나 토큰세일 참여, 해외 거래소 이용 등 주제들은 코린이에게 매우 어려운 내용일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 이전 포스팅 : 조만간 프라이빗 포스트로 전환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조만간 프라이빗 포스트로 전환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아직 정확한 일정을 잡은 것은 아니지만, 향후 일정 시점부터는 프라이빗 포스트 기능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프라이빗 포스팅이란? 네이버 블로그의 "서로 이웃 공개"

dcrypto.tistory.com

이전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했던 것처럼 조만간에 프라이빗 포스트로 전환하여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고, 유료 구독 모델 도입에 대해서도 고민 중에 있습니다. 유료 구독 모델의 경우 별도의 비공개 그룹 운영을 통한 Q&A 및 정보 교환, 구독자가 원하는 프로젝트 분석, 구독자가 희망하는 가이드 제작 등이 포함될 것 같구요.

물론, 프라이빗 포스트로 전환하더라도 일정 시점 이후에는 전체 공개로 변경되니 필수적으로 유료 구독 등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초보투자자들을 위한 코린이 섹션은 일반적으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시장에서 사용하는 용어들의 정리부터 시작해서, 시장 상황에 대한 간단한 브리핑,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지갑 사용법, 괜찮아 보이는 프로젝트 정보에 이르는 것들을 하나씩 추가해나갈 계획입니다.

 

혹시라도 추가되기를 희망하는 카테고리나 별도의 섹션으로 다뤘으면 하는 내용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자유롭게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더불어, 댓글과 공감으로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대댓글을 남기지는 못하고 있으나 항상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많은 힘을 얻고 있고 빠짐없이 모든 댓글을 다 확인하고 있다는 점만 알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