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파이(DeFi)/BNB체인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PancakeSwap NFT 프로필 기능 오픈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기반의 대표 디파이 프로토콜인 팬케이크스왑(Pancakeswap)에서 NFT 프로필, 팀, 및 포인트 시스템을 새롭게 런칭하였습니다.

스타터 NFT로 프로필을 설정하고 팀 및 계정명 설정 등을 위해서는 BSC 지갑에 최소 5 CAKE 이상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물론 온체인 트랜잭션 수수료를 지불할 소량의 BNB도 필요합니다)

[1단계] : 스타터 NFT 선택하기

팬케이크스왑의 계정 프로필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일단 팬케이크스왑 프로필 페이지(https://pancakeswap.finance/profile)에 접속한 뒤에 5종류의 스타터 NFT 중 하나를 선택하여 4 CAKE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2단계] : 프로필 사진 설정

스타터 NFT 중 하나를 구매하였다면, 이제 해당 NFT로 프로필 사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팬케이크스왑 팀의 공지에 따르면 현재 최초 발행인(Gen 0) NFT는 총 수량이 600개라고 합니다.

[3단계] : 팀 선택하기

현재는 팀 간에 별도의 차이는 없으며, 그냥 마음에 드는 팀을 하나 선택하면 됩니다. 일단 팀을 선택하고 나면 변경할 수 없습니다.

[4단계] : 이름 설정 및 프로필 작성

여기서 설정한 이름은 모두에게 공개되며 추후에 사용자들간 토큰 전송하는데 사용이 될 수 있습니다. (일종의 지갑 닉네임 KYC?) 따라서 편한 이름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에 내 계정을 다른 사람들이 알아보는 것이 싫은 경우에는 평소에 사용하던 닉네임 말고 다른 것으로 설정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든 프로필의 설정을 완료하는데 1 CAKE가 소모됩니다.

페이지 탐색하기

프로필 설정이 완료되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업데이트 되어야 하는 사항들이 많은데, 프로필에는 ①모두에게 공개되는 Public Profile과 수행할 수 있는 태스크들을 확인할 수 있는 ②Task Center 탭이 있습니다.

공개 프로필에서는 이름(닉네임), 계정주소, 업적 및 팬케이크 수집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스크 센터

태스크 센터와 업적에 관련된 것들은 몇 주 동안에 걸쳐 꾸준한 업데이트 및 소식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프로필 설정이 완료되어야만 포인트를 획득하고 업적을 완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프로필 설정 혜택

현재 팬케이크스왑 팀에서 밝힌 프로필 설정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럽 풀 조기 참여 가능
  • 독점적인 수집품
  • 상위 사용자들의 리더보드 랭크 (거버넌스 인증)

이와 더불어 포인트 이코노미를 계획 중에 있으며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첫 번째 태스크가 곧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NFT와 연계하여 사용자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확히 정해진 것은 없는 것으로 보이고 계속해서 새로운 시도들을 해보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확실히 블록체인씬 전체적으로도 그렇고, 바이낸스와 BSC에서도 DeFi에 연결되는 다음 메타를 NFT로 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과연 프로필 기능을 통해 어떻게 NFT의 쓰임새를 확장시켜 나갈지 기대가 됩니다. 팬케이크스왑을 사용 중이시라면 일단 5 CAKE 정도는 없다셈 치고 프로필 설정을 해 두시는 게 나을 것 같네요.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 선물 가입링크 (1달간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③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원화 또는 코인지급) : 바로가기
④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⑤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⑥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⑦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
⑧ 코인리스트(CoinList) 토큰세일 플랫폼 가입링크 (100달러 이상 거래시 10달러 상당의 BTC지급) : 바로가기
⑨ 후오비 글로벌 가입링크 : 바로가기
⑩ 후오비 코리아 가입링크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