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파이(DeFi)/BNB체인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2021 Roadmap : 비전과 트렌드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바이낸스에서 바이낸스 체인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의 2021년 로드맵과 비전 및 트렌드에 대한 내용을 공개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을 번역하여 간략하게 공유합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이 런칭한지도 이제 4개월이 지났습니다.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의 비전을 포함하여 우리가 지원하고자 하는 디앱(DApp) 트렌드 등 2021년 아젠다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공유를 해볼까 합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은 2020년 9월에 런칭한 이후 많은 사용자들과 프로젝트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일드 파밍(수익 농사) 및 여러 디파이 프로토콜에 대한 사람들이 관심이 높아지면서 출시 한 달 만에 12억 달러의 거래량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 2020년 12월에 트러스트 월렛은 BSC기반으로 TWT토큰을 발행하고 수백만 달러 상당의 토큰을 바이낸스 사용자들에게 에어드랍하였습니다. BSCscan.com의 데이터에 따르면 TWT토큰의 일일 거래량은 47만 건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 2021년 1월 바이낸스 런치풀은 비트코인 컴퓨팅 파워 토큰인 BSC기반의 BTCST를 선보였습니다. 해당 토큰은 0.1TH/s의 컴퓨팅 파워에 해당하는 채굴 지분 토큰으로 언제든지 거래가능한 유동성을 가지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BTCST는 1,043만개의 BNB, 18,600개의 BTC, 186백만 BUSD를 포함하여 총 12억 5,500만 달러가 스테이킹 되기도 했습니다.

  • 2021년 1월 현재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은 42개의 암호화폐를 지원하고 있으며 크로스체인 자산의 총 가치는 13억 7,000만 달러에 이르렀습니다. 현재 바이낸스 BToken의 총 시장 가치는 5억 5,600만 달러 수준입니다.

여기서 BToken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에 랩핑하여 사용할 수 있는 BTCB, ETH, LTC, DOT, LINK 등의 다른 체인의 네이티브 토큰들을 의미합니다.

  •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기반의 프로젝트들은 현재 폐쇄형 사이클의 생태계를 형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에는 지갑, 오라클, 보험, 결제, 개발 도구, 데이터 도구, 대체불가토큰(NFT), 트레이딩 마켓 등의 인프라들이 포함됩니다. 현재 BSC에는 100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있으며 그중 60개 정도가 많은 사용자와 트랜잭션 볼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활성 주소는 850,975개가 있으며 BSC 블록체인은 매일 473,000개의 트랜잭션을 처리하고 있는데 이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약 40% 정도에 해당하는 기록입니다. 트랜잭션당 평균 가스 수수료 비용은 0.07달러 이하로 이는 이더리움 가스 수수료의 2~3% 정도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추진력에서 방향성으로 : BSC의 비전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의 출시 목표는 바이낸스 체인과 병렬로 실행되면서 이더리움 호환성을 제공하고, BNB를 스테이킹할 수 있는 기능을 수행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BSC의 생태계는 출시와 동시에 급격히 성장하였으며 더 큰 비전을 가져야 할 때입니다.

2021년에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은 가치의 인터넷을 여는 크로스체인 금융 인프라 구축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합니다.

  • "크로스 체인 금융 인프라 구축"은 블록체인간의 더 많은 상호 연결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디파이(DeFi)와 씨파이(CeFi) 사이에 더 많은 연결 브릿지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가치의 인터넷을 여는 것"은 BSC가 구축한 브릿지에 의해 구동되는 다양한 디앱들간의 상호 작용 및 자산 전송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의 자산을 상호 연결하고 더 빠르고 쉽게 자산을 교환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더불어 디앱과 많은 활용 사례를 지원할 것입니다. 이 모든 노력들이 모여 가치의 인터넷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 디바이스가 사물인터넷을 통해 상호 자동으로 의사소통하는 것처럼, 탈중앙화된 서비스와 디지털자산은 가치의 인터넷을 통해 한 사람에서 다른 사람으로 자산의 연결을 가능케 할 것입니다.

핵심 미션 : BSC비전의 달성 및 디앱 지원

비전 달성을 위해 BSC팀은 다양한 성장 시나리오를 모색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들과 긴밀하게 협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비전 달성을 위한 4가지 핵심 미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중요 인프라 및 서비스의 강화 : 네트워크의 보안성을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고, API와 툴을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크로스체인 거래를 지원하고, 씨파이와 디파이가 Wallet Direct 및 기타 솔루션을 통해 원활하게 연결되도록 할 것입니다.

(2)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DeFi인프라 구축 : BSC를 기반으로 구축된 솔루션들은 반드시 DeFi의 제도적 요구사항들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실제 자산들을 끌어들이고 더 많은 활용 사례를 만들어낼 것입니다.

(3) 매스어답션의 기회 모색 : 더 많은 대중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게임, 스포츠 팬 토큰 등과 같은 특정 세그먼트 영역에 집중할 것입니다.

(4) 강력한 개발자 커뮤니티의 구축 : 독창적, 혁신적, 능력있는 개발자들을 인큐베이팅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해당 블로그 원문 내에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팀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디앱 카테고리들과, 주목해볼만한 프로젝트들에 대한 간략한 소개들도 담겨 있습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이용 중이거나 BSC생태계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미 잘 알고 있을법한 프로젝트들이 꽤 많이 포함되어 있네요.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참고해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들의 리스트는 나중에 조금 더 상세한 설명들을 개인적으로 추가하여 별도의 포스팅으로 준비해봐야겠네요.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 선물 가입링크 (1달간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③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원화 또는 코인지급) : 바로가기
④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⑤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⑥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⑦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
⑧ 코인리스트(CoinList) 토큰세일 플랫폼 가입링크 (100달러 이상 거래시 10달러 상당의 BTC지급)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