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개인 에세이(dCRYPTO)

앞으로 주목해서 봐야 할 프로젝트들 및 다가올 Big Event 정리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비트코인의 3번째 반감기 도래라는 크립토씬의 최고 빅 이벤트 종료 후 암호화폐 투자자라면 주목해서 봐야 하는 프로젝트와 다가올 이벤트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서 공유해봅니다.

아래의 내용들은 ICO Analytics에서 지난 5월 5일에 공식 트위터를 통해 제공한 자료를 기반으로 만든 콘텐츠임을 밝힙니다.

 

 

#1. JUST : 트론의 MakerDAO


폴로닉스의 첫 번째 런치 베이스로 진행되었던 JUST의 토큰 판매는 많은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으며 약 4.5~5배의 수익률을 가져다 준 프로젝트입니다.

 

이미 지난 5월 5일에 IEO(런치베이스)가 진행되었으며, 5월 20일 9시 기준으로 트론(TRX)홀더들에게 에어드랍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에어드랍으로 물량이 대거 풀린 이후에도 IEO 가격 이상을 유지할 수 있을지를 지켜보는 것이 관전 포인트입니다.

 

 

 

#2. Celo : 리브라의 대항마


리브라의 대항마로 불리며 북미권 위주의 해외 커뮤니티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는 Celo의 거버넌스 토큰 cGLD의 옥션이 오늘 오전 10시부터 코인리스트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코인리스트에서의 옥션 참여 방법에 대해서는 2주 전쯤에 제가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놓은 것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링크 : [dCRYPTO] 리브라의 대항마 Celo 토큰판매 정보 안내

 

현재까지 해외 커뮤니티에서의 관심과 반응을 보았을 때는 토큰 판매가 성황리에 마감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옥션 참여자들은 60일 락업 이후 매월 10%씩만 배분을 받게 된다는 단점이 있는 관계로, 거래소 상장 및 가격이 어떻게 형성되어 갈지는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3. Polkadot : 코스모스 비켜!


2017년에 엄청난 주목을 받았으나 여러가지 악재들이 겹치며 거의 3년의 시간 동안 ICO참여자들을 괴롭혔던 폴카닷(Polkadot)의 윤곽이 점점 드러나고 있습니다.

 

최대 발행량이 무제한인 토큰 이코노미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코로나 사태로 인해 메인넷 런칭일에 신중을 기하는 모습이나 6월 전까지는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DOT토큰 이코노미에 대해서는 추후 포스팅을 통해 정리를 한 번 해볼까 합니다.

 

 

#4. Matic : 이제 곧 메인넷


한 때 급작스런 가격 하락으로 초기 투자자 또는 팀원들의 덤핑이 있었던 것은 아닌지 의심을 받았던 Matic이 테스트넷의 마지막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MATIC팀에서는 팀의 덤핑이 아니었다고 해명하여 빠른 개발속도로 토큰 홀더들을 안심시켜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메인넷과 스테이킹 기능이 곧 출시될 예정이며, 트위터에서 가장 활발하게 언급되고 있는 프로젝트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5. Harmony : Open Staking


Open Staking 출시를 앞두고 바이낸스에서 엄청난 가격 상승을 보여주며 다시 주목을 받고 있는 Harmony입니다.

 

딱 1년 전에 바이낸스에서 성황리에 런치 패드로 주목을 받은 이후에 차근차근 개발을 지속해왔으며, 곧 Open staking이 활성화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6. KEEP : ETH를 지켜라


KEEP Network는 오래 전부터 이더리움 진영에서 꽤나 주목을 받았던 프로젝트입니다. 6월에 StakeDrop이라는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며 이더리움의 스테이킹을 통해 KEEP토큰을 받게 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미 이더리움의 경우 PoS전환을 위한 이더리움 2.0에 대해서 여러 차례 포스팅을 한 바 있으며, 제2의 체인링크로 불리며 주목을 받고 있는 밴드 프로토콜, 많은 투자자들의 시선이 다른 곳으로 쏠려 있는 동안 자신만의 갈 길을 제대로 걷고 있는 카이버 네트워크 등 앞으로 주목해서 볼 필요가 있는 프로젝트들이 꽤 많습니다.

 

 

각각의 프로젝트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준비하는 데 시간이 좀 걸리긴 하겠지만, 차분히 준비해서 차례대로 하나씩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 수수료를 20% 할인 받을 수 있는 VIP링크 (가입하러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