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이낸스KR] 원화 출금 방법 / BKRW 토큰 출금 방법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세계 최대의 거래소인 바이낸스닷컴과 오더북을 공유하면서도 원화로 바이낸스코인(BNB) 및 바이낸스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다양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최초의 바이낸스 클라우드 거래소 바이낸스KR에 대한 초심자용 가이드를 시리즈물로 제작 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바이낸스KR 거래소에서 BKRW를 원화(또는 토큰으로)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격적인 설명에 들어가기에 앞서 BKRW에 대해서 잠깐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BKRW란?

원화로 즉시 BNB 등의 구입이 가능한 바이낸스 클라우드 공유 거래소인 바이낸스KR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BKRW는 바이낸스KR 거래소에서 "원화"처럼 사용되는 통화입니다.

BKRW(Binance KRW)는 바이낸스 체인 상에서 발행된 BEP2 기반의 토큰으로 원화에 1:1로 대응하는 스테이블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KR 계정에 원화를 입금하면 동일한 금액의 BKRW가 입금이 되고, BKRW마켓에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테더(USDT) 등 다양한 디지털자산(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바이낸스KR에서의 BKRW마켓은 업비트의 원화 마켓에 대응되는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BKRW는 다음의 2가지 방법 중 하나로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① 내 은행계좌에 원화로 출금하기
② 바이낸스 거래소 또는 바이낸스 체인 개인지갑에 토큰 형태로 출금하기

개인 지갑이나 바이낸스 거래소의 다양한 금융상품(BSwap 등) 사용에 익숙한 분들이 2번째 옵션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내 은행계좌에 원화로 출금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번째 옵션의 경우에는 나중에 필요한 경우에만 참고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1) 내 은행계좌에 원화로 출금하기

 바이낸스KR에 로그인 한 뒤에 우측 상단에 보이는 [지갑] → [출금]순으로 접속합니다.

② [출금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BKRW는 원화와 1:1의 비율로 전환하여 사전에 등록해놓은 내 은행계좌로 출금이 됩니다)

③ [전환 요청 금액]란에 출금을 원하는 BKRW수량을 입력하고, 인증된 은행 계좌 정보가 맞는지를 확인한 뒤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최소 10,000원 이상부터 출금이 가능합니다
  • 원화 출금 시에는 1,000원의 출금 수수료가 차감됩니다
  • 출금은 사전에 회원가입 시 등록해 놓은 인증된 은행계좌로만 출금이 가능합니다
  • 1회/1일 출금 한도는 얼마나 많이 거래하느냐 등에 따라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④ 카카오페이 인증 및 이메일 인증을 완료하고 잠시 가디라시면 내 은행계좌로 출금이 완료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바이낸스KR 원화 출금 문제 없나요?

  • 개인적으로 테스트를 해 본 결과, 원화 출금과 가상자산 출금 모두 굉장히 빠른 편입니다.
  • 원화 출금은 가급적 은행 점검시간(23:30~익일 00:30)을 피하고, 일과시간(09:00~18:00) 중에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토큰으로 출금하기

[참고] 토큰으로 출금하는 경우는 BKRW를 BNB등과 같이 바이낸스 체인 상에서 발행된 토큰(BEP2)의 형태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한정적으로 사용하는 기능으로, 바이낸스 리퀴드 스왑이나 별도의 DeFi를 이용하는 경우가 아닌 이상에는 모르셔도 무방한 기능입니다.

아래의 설명은 혹시라도 바이낸스 계정이나 바이낸스 체인 지갑으로 BKRW를 이동하려는 경우에만 참고해주세요. (아래에서는 바이낸스 계정으로 전송을 하는 경우를 예시로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바이낸스KR에 로그인 한 뒤에 우측 상단에 보이는 [지갑] → [출금]순으로 접속합니다.

② 출금 화면에서 원화가 아닌 [가상자산] 탭을 클릭한 뒤, BKRW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③ 이제 [BKRW 수신인 주소 / BKRW 수신인 메모 / 수량]을 차례대로 입력해야 합니다.

[참고] 바이낸스 계정의 경우 출금수수료가 무료입니다

  • 위에서는 수수료가 10 BKRW로 나와있으나, 바이낸스 거래소 계정으로 출금 시에는 해당 수수료가 차감되지 않으며 무료로 전송됩니다.

④ 바이낸스 거래소(닷컴) 지갑에 접속하여 BKRW 입금 주소를 확인합니다. (Fiat and Spot → BKRW검색 → Deposit클릭)

⑤ 위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나면 I understand를 클릭합니다. (주소와 메모를 모두 입력해야 하며, 해당 주소로 반드시 BEP2-BKRW토큰을 입금해야 한다는 경고문입니다)

⑥ 내 바이낸스 지갑의 BKRW입금 주소 및 MEMO를 위와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BEP2 Address : 수신인 주소 (bnb로 시작)
  • BEP2 MEMO : 수신인 메모 (숫자로 되어 있으며 반드시 주소와 함께 입력해야 함)

⑦ 주소와 메모를 모두 확인했으면 다시 바이낸스KR로 돌아와서 각각 복사/붙여넣기를 해주고, 전송하고자 하는 BKRW의 수량을 입력한 뒤에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 및 이메일 인증 후에 정상적으로 출금이 진행되므로, 까먹지 마시고 이메일 인증까지 모두 마치셔야 합니다)

⑧ 나중에도 동일한 바이낸스 계정으로 전송할 것 같은 경우에는 주소 저장 버튼을 사용하여 해당 주소를 저장해놓을 수도 있습니다.

⑨ 이런 식으로 알아보기 쉽게 라벨을 넣어주시면 즐겨찾기 주소로 저장이 완료됩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바이낸스KR에 가입을 하시면 거래수수료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으며, 10달 이상 거래 시 0.2 BNB를 추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링크로 가입을 부탁드립니다^^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KR(원화거래 가능)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0.2BNB지급) : 바로가기
③ 바이낸스 선물 가입링크 (1달간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④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원화 또는 코인지급) : 바로가기
⑤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⑥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⑦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⑧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
⑨ 코인리스트(CoinList) 토큰세일 플랫폼 가입링크 (100달러 이상 거래시 10달러 상당의 BTC지급)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