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개인 에세이(dCRYPTO)

[HUNT] 업비트 원화 마켓에 신규 상장한 헌트 프로젝트 총정리

어제 업비트 원화 마켓에 신규 상장된 헌트(HUNT)가 원화 상장 소식, 그리고 원화 상장 후에는 항상 펌프앤덤프가 되었던 다른 코인들과는 달리 지속적인 가격 상승세를 유지하는 모습으로 인해 각종 코인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무리 잘 만들어 놓은 제품과 서비스가 있더라도 거래소 상장과 가격 상승을 통해 관심을 받아야 커뮤니티로부터 인정을 받고 더 많은 유저들을 유치할 수 있는 코인판에서 쉴새 없이 실제 프로덕트들을 빌딩하고 크립토 유저와 비크립토 유저 모두를 유입시킬 수 있는 다양한 디앱들을 만들어왔던 헌트가 업비트 원화 상장까지 가는 것을 보고 있으니 헌트팀의 오랜 찐팬(?)으로서 굉장히 기쁘고 감회가 남다른 것 같습니다.

퍼블릭 ICO없이 파운더들의 사비를 털어 시작되었던 헌트는 이제 런칭된 지 2년 반 정도가 되었고, 아직도 무궁무진한 가능성(토큰 가격, 활성 유저, 프로덕트 모두)을 가진 초창기에 있는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의 상장 소식을 통해 헌트를 처음 알게 되신 분들을 위해서 헌트 프로젝트가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간략하게 소개를 드려보겠습니다.

#1. 헌트가 걸어온 길


#2. 헌트 간략 소개


헌트는 전 세계의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댑(블록체인 기반 앱) 네트워크로, 런칭 초창기에는 프로덕트헌트(Product Hunt)에 블록체인을 입힌 아이디어로 전세계 얼리어답터들과 스타트업들, 투자자들이 참여하여 순위 경쟁을 통해 멋진 제품들을 큐레이션 하는 커뮤니티인 스팀헌트(SteemHunt) 구축을 목표로 시작되었으며, 현재는 하나의 블록체인, 하나의 디앱에 국한되지 않고 헌트 네트워크 상에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디앱들을 만드는 생태계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그럴듯한 백서의 작성과 펀드레이징을 위한 ICO를 진행하는 대신에 설립자들이 사비를 털어 시작되었으며, 사용자들이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실제 프로덕트를 개발하는데 많은 노력을 집중해왔습니다.

그 결과 2년 반이 지난 현재는 새로운 제품을 좋아하는 얼리어답터, 팔로워를 늘리고 싶은 인플루언서, 홍보와 마케팅이 필요한 스타트업이나 기업, 온라인에서의 게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디지털 노마드까지 다양한 유저들로 구성된 헌트 네트워크로 성장하였고,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노마드태스크의 흥행과 함께 12만 명의 활성유저가 활동하고 있는 생태계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3. 주목해야 할 노마드태스크


지난 1월 29일에 정식 런칭된 리뷰헌트는 런칭 후 반년 만에 8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모으면서 크립토 기반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확고한 입지를 다졌고, 보다 넓은 영역의 사용자층을 타겟하기 위해 지난 7월 27일에 노마드태스크로 리브랜딩 되었습니다.

노마드태스크란 마케터나 인플루언서(메이커)들은 제품이나 채널 홍보를 위한 간단한 태스크를 개설하고, 사용자(헌터)들이 간단한 미션들을 수행하면 태스크 리워드를 받아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리워드 마케팅 플랫폼으로, 암호화폐나 디지털애셋에 대한 지식이 없는 분들, 개인 크립토 지갑을 사용할 줄 모르는 일반인들까지도 미션을 수행하고 용돈 벌이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가입 절차도 간편하고, 초보자들도 수행이 가능한 간단한 태스크부터 시작해서, 절차는 다소 복잡하지만 리워드가 높은 태스크까지 다양한 미션들이 현재 진행 중입니다.

#4. HUNT토큰


헌트(HUNT)토큰은 이더리움 ERC-20 기반의 헌트 네트워크 네이티브 토큰으로, 헌트 네트워크에서의 각 디앱에서 결제수단, 리워드 지급 또는 기축통화로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입니다. 헌트팀에서는 매 분기별로 헌트 네트워크 수수료 수입분을 헌트 토큰으로 전환하고 분기별 소각을 진행하고 있으며, 토큰 소각내역은 헌트 공식 홈페이지(https://token.hunt.town/)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1분기에는 1,311,205개의 HUNT가 소각되었으며, 2분기에는 1,868,664개의 HUNT가 소각된 상태이며, 이제 다가오는 3분기 소각을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시장 가격의 상승을 기대해볼만 합니다.

거기에 더불어 며칠 전에는 전체 유통량의 16.1%를 차지하는 팀 배정 토큰 50,000,000 HUNT를 소각한다는 발표까지 하면서 베스팅이 설정된 사업 개발 물량을 제외하고는 사실상 모든 토큰을 토큰 홀더와 커뮤니티에게 위임한 상태로 운영이 될 예정입니다.

#5. 팀원 정보


2019년 루니버스와 함께하는 UDC 해커톤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으로도 잘 알려진 헌트팀은 초창기 헌트를 설립한 코파운더인 동혁님과 영휘님, 그리고 개발팀을 이끌어가고 계시는 성우님 3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업비트의 공시자료만 살펴보더라도 이력과 학력 및 전공 등은 이미 언급이 되어 있네요. (팀원분들의 학력이 참 후덜덜..) 그리고 동혁님과 영휘님은 스팀잇 초창기에 @tabris @project7이라는 아이디로 크립토씬에 깊이 있는 콘텐츠들을 올려주시는 것으로도 유명했으나 현재는 헌트 프로젝트 개발에만 전념 중입니다.

현재까지 공지된 내용에 따르면 조만간 헌트의 백서와 로드맵에 꽤나 많은 변화와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과연 무슨 내용일지는 모르겠지만 충분히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헌트 프로젝트의 런칭 이전부터 코파운더 두 분의 찐팬이기도 했고, 헌트 프로젝트를 지금까지 계속해서 팔로업하고 있는 HUNT홀더의 입장에서 쓴 글이라는 점을 명확히 밝힙니다.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KR(원화거래 가능) 가입링크 (거래수수료10% 페이백 + 0.2BNB받기) : 바로가기
③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입금) : 바로가기
④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⑤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5% 페이백) : 바로가기
⑥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⑦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