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개인 에세이(dCRYPTO)

BTC/ETH/LTC를 비롯한 메이저 알트들의 달리기 준비 완료?

개인적으로 즐겨보고 있는 크립토 애널리스트 @rektcapital의 분석에 따르면 최근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의 차트상 의미 있는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의 현재 차트상 분위기가 어떠한지에 대해서 간략히 짚어보고 넘어가겠습니다.

#1. 비트코인(BTC)


먼저 비트코인의 경우 주봉상 다년간의 저항추세를 돌파하였으며, 강한 저항구간이었던 11,400~11,600불을 3주 연속으로 잘 지키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러한 차트상의 모습은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나타나지 않았던 모습입니다.

채굴자들을 비롯하여 몇몇 고래들이 비트코인의 가격을 해당 지지선 아래로 떨구기 위해 상당한 매도 압박을 지속적으로 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지선을 잘 지키며 상승 추세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최근 3주는 알트코인 홀더나 마진 거래 위주의 트레이더들에게는 굉장히 포지션을 잡기 어려운 상황이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비트코인의 상승 추세는 계속 진행 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이더리움(ETH)


메이저 알트코인들 중에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알트코인은 단연 이더리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이더리움은 2017년말부터 다년간 가장 강한 저항선이라고 할 수 있는 360달러를 돌파하였으며, 이제 360달러를 강력한 지지선으로 하여 지속적인 상승 추세를 이어갈 확률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의 추세만 보더라도 단기적으로 비트코인의 조정과 함께 이더리움의 가격이 빠질 때마다 강력한 매수세가 붙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DeFi토큰들의 흥행과 이더리움 네트워크 사용량의 급증으로 인한 GAS수수료 니즈의 증가 등으로 인해 강력한 상승 추세를 이어갈 확률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3. 라이트코인(LTC)


꽤나 오랜기간 동안 비트코인캐시, 이오스와 함께 가장 변동성이 적고 가격 눌림을 받고 있는 라이트코인은 얼마 전 다년간의 하락 추세선을 힘겹게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하락 추세선을 돌파 후에 잘 지지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오랜 시간동안 눌려 있었던 라이트코인의 강력한 가격 상승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특히 라이트코인은 지금까지 항상 주목받지 못하고 가격의 단기 변동성이 약하나, 트레이더들의 포트폴리오에는 일정 비율 이상이 항상 담겨 있는 종목이라는 점에서 앞으로의 가격 변동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① Binance.kr 가입하기 (0.2BNB+수수료10% 할인링크) : www.binance.kr/account/signup?ref=7675321V

② Binance.com 가입하기 :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