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이오스

[EOS Inside] EOS메인넷에서 포크체인으로 마이그레이션 예정인 pixEOS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의 기억 속에서 잊혀졌거나 잊고 싶은 기억이시겠지만 2019년에 토큰 판매를 진행했었던 EOS메인넷 기반의 픽시오스(pixEOS)가 EOS메인넷에서 포크체인 UX Network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혹시라도 UX Network를 처음 들어보신 분들은 제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포크체인 WORBLI가 인수합병되어 새로 리브랜딩 되는 체인이며, 아직 리브랜딩 런칭 전인 상황입니다)

 

 

 

#1. 왜 마이그레이션을?


pixEOS팀에서 밝힌 마이그레이션 사유는 크게 (1)균형 잡힌 새로운 토큰 이코노미, (2)규제 준수 및 자금조달의 장벽 해소, (3)비즈니스 통합 및 사업확장 준비 등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UX Network와 구 WORBLI는 기업들의 금융 인프라를 위한 "특수목적형" 블록체인으로 누구나 계정을 만들 수 있는 일반 퍼블릭 블록체인(EOS메인넷 등)들과는 달리 KYC(신원인증)이 완료된 사용자들만 계정 생성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pixEOS는 이 특수목적형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예술품 콜렉터들이 사기나 도난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기 때문에 pixEOS에게 더 적합한 플랫폼인 관계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한다는 것이 pixEOS팀의 설명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언제 진행할까?


아직 WORBLI의 UX Network로의 전환도 제대로 시작이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현재로서 UX Network로의 전환도 7월 30일부터 시작인 것으로 예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pixEOS의 마이그레이션 일정 또한 미정인 상태이며, 구체적인 일정은 추후에 다시 발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3. 너도 DeFi할려고?


2019년 출시 당시에 Gamification으로 접근할 것으로 예상하고 꽤나 상당한 량의 EOS를 투자하였으나, 디앱 토큰에 투자했던 것을 땅을 치고 후회하기 시작한 계기가 되었던 프로젝트가 pixEOS입니다.

 

 

당시에 EOS메인넷이 출시된 지 얼마 안되어 EOS로 디앱 토큰들이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하던 상황이기도 했고, 일종의 땅따먹기 게임 방식의 Pixel Master가 이슈가 되면서 꽤나 많은 EOS를 모금했으나, 알맹이는 만들지 못하고 마케팅만 해댔던 것으로 기억이 나네요. (pixEOS를 스테이킹하면 pixEOS를 주는 무한 루프로 시간만 끌며 "무의미한 스테이킹 토큰 이코노미의 정석"을 보여줬었다는..)

 

 

pixEOS는 마이그레이션을 하고 나서 Fiat Asset과 Financial product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지금까지 보여준 결과물들을 봤을 때, 마이그레이션의 명분도 딱히 연관성이 없는 것 같고 그냥 DeFi의 메타를 이용해서 이슈몰이를 하기 위한 것에 불과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아마도 pixEOS에 물려있는 분들도 꽤나 많으실 것 같고, 이미 10토막 정도가 나버린 상황이라 금액이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지만, 나중에 마이그레이션이 진행되면 꼭 잊지마시고 UX Network에서 계정을 생성하셔서 토큰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바이낸스에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기 (아래의 배너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