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이오스

[EOS Inside] DeFis Network 채굴 메커니즘 공개 및 거래소 상장

<Image Source : eosgo.io>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드린바 있는 EOS 메인넷으로 새로운 DeFi 프로젝트 DeFis Network에서 깃헙을 통해 플랫폼 토큰인 DFS의 채굴 메커니즘을 공개하였습니다. 참고적으로 DFS토큰은 MakerDAO의 MKR, Compound의 COMP토큰과 유사하지만 거버넌스 투표, 유동성 인센티브 외에도 스테이킹 배당, 합성자산의 생성 등의 추가 유틸리티를 가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래에서는 DFS의 토큰 정보 및 상장 정보를 간략하게 정리하여 공유합니다.

 

 

#1. DFS 토큰 정보


DFS토큰은 별도의 ICO나 프라이빗세일이 없으며 EOS메인넷에서 1개 이상의 EOS토큰을 통해 DeFis Swap거래에 참여하는 경우 채굴되는 방식으로 배포가 됩니다.

  • 최대 공급량 : 10억 개

  • 초기 공급량 : 0개

  • 마이닝 시작일시 : 2020년 7월 20일 16:00 (우리나라 시간 기준)

  • 마이닝 방법 : 1개 이상의 EOS로 DeFis Swap거래 이용

  • 배포량 : 1초에 10 DFS씩 배포되며, 이 중 20%는 DeFis팀에게 할당 / 80%가 보너스풀(마이닝풀)에 할당

  • 가중치 : EOS/USDD 페어의 마이닝 가중치만 1이고 나머지 페어는 0.3의 가중치 적용

더불어, DFS토큰의 경우에는 스테이킹 비율에 따라 매일 EOS를 배당으로 지급하며 언스테이킹에는 EOS와 동일하게 3일이 소요됩니다.

 

 

#2. DFS토큰 상장


뉴덱스 및 후닷컴에서 지원하는 프로젝트답게 DFS토큰은 마이닝 시작과 동시에 후닷컴 거래소에 상장됩니다. 상장일시는 금일(7월 20일) 16시(우리나라 시간 기준)이며, 후닷컴 거래소 사용자들은 DFS/USDT페어 또는 DFS/EOS페어를 통해 DFS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DeFis Network 프로젝트는 1달러 이상의 가치를 가지는 스테이블코인 USDD, 유니스왑과 유사한 알고리즘을 가지는 DeFis Swap, 자산 렌딩 프로토콜 DeFis Lend, 자산합성 프로토콜 DeFis Synthetix 등 기존 이더리움 진영의 DeFi들의 서비스 대부분을 커버하는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DFS토큰의 채굴을 위한 DeFis Swap사이트는 https://app.defis.network/ 에서 접속이 가능하며, 충분한 수량의 EOS와 CPU자원을 가진 EOS메인넷 계정을 가진 분들은 EOS/USDD 토큰 스왑을 통해 마이닝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프로젝트들이 Seed투자 또는 ICO 또는 IDO(Initial DeFi Offering) 등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잠재적인 기준 가격 가이드를 제공했던 반면에, 이번 DFS토큰은 가격이 시장참여자들의 수요와 공급에 따라 시장에서 완전 자율적으로 결정될 예정입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바이낸스에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기 (아래의 배너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