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개인 에세이(dCRYPTO)

[DeFi] 컨센시스의 Codefi Activate의 첫번째 프로젝트 SKALE Network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사용증명(Proof of Use)라는 새로운 개념을 탑재한 컨센시스의 Codefi Activate 플랫폼에서 디앱을 위한 이더리움의 레이어2 솔루션인 SKALE Network의 토큰 판매가 다음 달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컨센시스는 기존의 이더리움 기반 ICO방식이 특정 디앱이나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스테이킹 토큰 홀더들 보다는 초기 투자 이후 덤핑으로 이어지는 문제가 많다는 특성을 보완하기 위한 새로운 DeFi 플랫폼을 만들고자 했고, 토큰 홀더와 스테이킹 프로바이더를 연결하여 탈중앙화된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커뮤니티를 구축하고자 Codefi Activate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Codefi Activate플랫폼을 통한 첫 번째 토큰 판매를 시작할 프로젝트로는 디앱 환경 구축을 위한 레이어2 솔루션인 SKALE network가 선택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을 간략히 공유합니다.

 

 

 

#1. SKALE network란?


SKALE Network는 디앱의 사용자경험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트랜잭션 속도를 크게 높이는 반면 비용은 낮춤으로서 개발자들을 위한 완벽한 워크플로우를 생성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이더리움의 레이어-2 솔루션입니다.

 

지난 2017년부터 약 2년 반 정도에 걸친 개발 끝에 2020년 6월 30일 1단계 메인넷이 런칭되었습니다. 1단계 메인넷은 스테이킹 기능이나 토큰 전송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은 제한된 상태의 메인넷이며, 2020년 9월 1일로 예정이 되어 있는 2단계부터는 컨센시스 Activate 플랫폼을 통한 사용증명(Proof of Use)을 통해 네트워크의 상태를 최적화하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마지막 2020년 3분기 이후에 활성화되는 최종 3단계 메인넷에서는 토큰 전송 기능 등이 활성화되어 SKL토큰의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3단계 메인넷은 2단계 메인넷 출시일 이후 90일이 지난 시점에서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SKL토큰세일 정보


  • SKALE 네트워크의 SKL토큰은 2020년 8월 18일 4시(우리나라 시간 기준)부터 컨센시스 Codefi의 Activate플랫폼(https://activate.codefi.network)에서 더치 옥션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 Activate에서 판매 예정인 SKL토큰은 총 1억 2,500만 개이며, 가격은 참여자들의 더치옥션 입찰 가격에 따라 (0.0169~0.0350달러 사이에서)정해집니다.

  • 더치옥션은 총 3일 동안 진행이 되며, 이더리움(ETH), 다이(DAI), USDC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 SKALE 토큰세일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프로필 설정, 신원인증 정보 제출, 퀴즈 풀기, 참여사유 등을 제출해야 하는 조금은 번거로운 절차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Activate를 통해 판매되는 SKL토큰은 전체 공급량의 3%에 해당하며, SKL토큰의 연간 인플레이션은 9.3%입니다. Proof-of-Use라는 새로운 메커니즘이 적용되어 있어서, SKL토큰 구매자들은 구매한 토큰의 50% 이상을 90일 이상 임대한 이후 네트워크 외부(거래소)로 토큰 전송이 가능합니다.

  • SKALE network는 이더리움 기반의 디앱들을 빌딩하기 위해서 매우 중요한 프로젝트로, 컨센시스에서 정말 많은 포커스를 두고 있으며, 정말 유명한 VC들과 스테이킹 프로바이더들이 스테이킹 프로바이더 및 SKALE노드 운영에 참여해 있는 상황입니다.

 

  • 보다 긴 기간동안 스테이킹을 할수록 더 많은 스테이킹 보상을 제공하는 방식을 도입했다는 점에서 나름의 의미를 가진 SKL의 가격 및 스테이킹 비율이 추후에 어떻게 형성되는지를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바이낸스에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기 (아래의 배너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