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이오스

[EOS Inside] EOS포크체인 WORBLI 인수합병에 따른 UX 네트워크 토큰 스왑 예정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EOSIO코드포크 체인 중 하나인 워블리(WORBLI)가 01 Special Situations Ltd에 인수됨에 따라 WBI토큰이 UX Network 유틸리티 토큰으로 스왑될 예정입니다.

 

해당 발표에 따르면 지난 2020년 6월 4일에 워블리 재단의 자산 인수가 완료되었으며 새로운 UX Network은 2020년 7월 30일에 공식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어느 정도 알고 계시겠지만, 핀테크 전용 블록체인을 만들려고 출범되었던 포크체인 워블리는 그동안 자금난으로 인해 사실상 개발이 진척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이번 자산인수를 통해 조금이나마 활기를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에서는 WBI토큰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한 정보만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공개된 내용이 많지는 않으나,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원문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1. 뭐가 달라질까?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운영주체가 워블리 재단에서 01 SSG로 바뀌었을 뿐 규제 준수 중심의 비용효율적인 엔터프라이즈용 핀테크/디지털자산 블록체인을 구축하려는 목표는 동일해보입니다. UX네트워크 역시 KYC, AML 등 핀테크 산업에서 기업형 고객들을 대상으로 규제를 준수하며 서비스되는 퍼블릭 블록체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변경되는 점이 있다면 기존의 WBI토큰은 7월 30일부터 가칭 UX토큰으로 토큰스왑이 된다는 점입니다.

 

 

#2. 스냅샷 정보


기존에 WBI토큰을 보유하고 있는 토큰홀더는 보유하고 있는 토큰 비율에 따라 UX네트워크 유틸리티 토큰을 받게 되며, 스냅샷 기준일은 7월 11일 01:00(우리나라 시간 기준)입니다. 해당 스냅샷 기준일에 모든 워블리 계정에서 WBI토큰 잔액정보를 불러와서 토큰스왑을 진행할 UX토큰의 수량이 결정되게 됩니다.

 

 

#3. 그냥 가만히 있으면 될까?


해당 공지문에 따르면, 기존 워블리 포털을 사용하던 사용자와 WBI토큰 홀더들은 새로운 UX계정을 생성하고 신원인증 절차를 모두 진행해야만 토큰을 클레임할 수 있으며, 해당 방법에 대해서는 추후 자세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 EOS ICO에 참여하셔서 제네시스 계정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 중에 많은 분들이 WBI토큰을 가지고 계실 것 같은데, 잘 참고하셨다가 추후에 UX네트워크에서 토큰을 클레임하시면 좋겠네요^^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바이낸스에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기 (아래의 배너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