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개인적으로 각 체인별 DCA투자 포트폴리오 관리 용도로 잘 사용하고 있는 동시에 트렌드 팔로업을 힘들어 하는 주변 지인들에게 포트폴리오 공유 목적으로 애용하고 있는 네스티드 파이낸스(Nested Finance)에서 2023년 4월 21일을 기준일로 하여 개발팀에서 무언가를 준비 중이라는 소식을 올렸네요.
보통 토큰이 아직 출시되지 않은 프로젝트들이 이런 트윗을 올리는 경우에는 에어드랍을 위한 스냅샷 기준일 또는 토큰 출시일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으나, Nested의 경우에는 2022년 5월 부터 실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epoch별 에어드랍 수량이 정확히 계산되어 왔기 때문에 소액의 에어드랍 또는 토큰 TGE 정도가 아닐까 예측이 되네요.
어찌되었든 아직 Nested Finance를 이용하지 않고 뒤로 미뤄두고 있었다면, 4월 21일 전까지는 이용 기록을 남겨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용방법은 아래의 제 예전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개인적인 생각
지금까지 개인 지갑에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그 비율에 맞게 투자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려는 시도가 정말 많았으나 실제 해당 토큰을 보유하는 방식이 아니거나,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체인이나 프로젝트 토큰이 굉장히 제한적이거나, 해킹 사고가 발생하거나 여러가지 제한 사항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그동안 네스티드 파이낸스를 이용해보면서 UI/UX도 너무 좋았고, 컨트랙트 업데이트 및 보안 이슈에 대한 팀의 대응도 매우 좋았으며, 이더리움 뿐만 아니라 다른 다양한 체인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더불어, 토큰의 TGE를 서두르지 않고 일단 애플리케이션부터 완성도를 높여가며 실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토큰을 배포하는 Token Distribution Model도 굉장히 만족스러웠네요.
트렌드를 잘 쫓지를 못하겠다거나, 적립식 투자가 마음 먹은 것처럼 잘 안된다는 생각이 드는 분들은 꼭 이용을 해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