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파이(DeFi)/이더리움 Layer2 체인

Nested로 투자한 아비트럼/옵티미즘 토큰들의 수익률은 얼마일까?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며칠 전에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스마트하게 투자하는 방법 : Nested 이라는 포스팅을 통해 아비트럼과 옵티미즘에서 투자하기 좋은 포트폴리오를 소개 드린 적이 있습니다.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스마트하게 투자하는 방법 : Nested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이더리움, 폴리곤, BSC, 아발란체와 같은 다양한 EVM호환 레이어1 체인들 그리고 아비트럼, 옵티미즘과 같은 레이어2 체인들이 등장하면서 DeFi 생태계는 계속해서 성장하

dcrypto.tistory.com

포스팅을 할 당시에 많은 분들이 아비트럼과 옵티미즘 기반 프로젝트들이 이미 많이 올라있는데 고점에 물리는 것이 아닌지 우려 섞인 DM들을 주셨고, 포스팅 이후 비트코인의 심한 단기 조정도 왔었는데요.

 

과연 포스팅 소개 이후의 수익 퍼포먼스는 어땠을까요?

사실 해당 포트폴리오는 포스팅으로 소개를 드리기 한참 이전에 구성을 해놨던 거라서 이미 수익률이 꽤나 높았던터라, 정확한 비교를 위하여 해당 포스팅 이후 새롭게 들어간 포트폴리오의 수익률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략 62% 정도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비트럼의 ARB 토큰 에어드랍이나 옵티미즘의 OP 토큰 에어드랍을 받은 것과는 별개로, 이더리움 레이어2 기반 프로젝트들은 아직까지도 마켓캡이 작은 편이고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이런 수익률이 나오는 것은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어떤 토큰들이 포트폴리오에 있었는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Nested

 

app.nested.fi

 

Nested

 

app.nested.fi

 

Nested

 

app.nested.fi

 

Nested

 

app.nested.fi

꼭 Nested를 통해 투자를 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다른 고수 크립토 투자자들이 어떻게 포트폴리오를 가져가고 있는지, 트레이너들과 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 중 어떤 항목이 자주 겹치는지, 해당 프로젝트는 어떤 프로젝트인지를 찾아보고 공부해보시면 앞으로의 트렌드를 조금이나마 빨리 쫓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