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스플린터랜드

[Splinterlands] SPS토큰 출시 및 에어드랍 정보 정리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드린 적 있는 스플린터랜드의 거버넌스 토큰인 Splintershards(SPS)가 2021년 7월 27일(화) 새벽 1시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오늘은 SPS토큰의 출시 정보 및 에어드랍 정보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하여 공유드립니다.

1.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 기반의 SPS토큰

2021년 7월 27일에 SPS토큰이 출시되자마자 팬케이크스왑(PancakeSwap)에서 SPS-BNB 유동성 풀도 공급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유동성으로 추가되는 SPS토큰은 DAO 재단 기금에서, BNB는 SPS토큰의 프라이빗 토큰 세일 수익금을 재원으로 하여 시드가 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하이브엔진의 디젤 풀(https://tribaldex.com/dieselpools/pools)에서는 SPS-HIVE 풀이 생기게 됩니다.

스플린터랜드의 공식 웹사이트의 경우에도 SPS토큰 출시 전에 업데이트 되어 상단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에 각 플레이어들의 SPS 토큰 잔액이 포함되며, 해당 잔액을 클릭하면 새로운 SPS 관리 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Splinterlands] 거버넌스 토큰 SPS출시 소식 및 에어드랍 정보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2021년 5월 27일에 큰 발표가 있을 예정이라고 했던 스플린터랜드에서 스플린터랜드 게임의 거버넌스 토큰인 Splintershards(SPS)를 출시할 예정이라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dcrypto.tistory.com

2. SPS 에어드랍 정보

SPS토큰의 에어드랍은 SPS토큰 출시 다음 날인 2021년 7월 28일 새벽 1시부터 시작이 될 예정입니다. 1년 동안에 걸쳐 매일 새벽 1시(=12:00 ET / 16:00 UTC)에 서로 다른 블록체인(하이브, 왁스, 이더리움, BSC, 스팀, 트론)에 걸쳐 있는 모든 스플린터랜듸 자산의 스냅샷이 순차적으로 생성되며 총 4억 개의 SPS 토큰 에어드랍 풀에서 각 지갑 주소가 그 날 받을 수 있는 토큰의 수량이 정해집니다.

에어드랍은 첫 번째 스냅샷 기준일 이후부터 스플린터랜드 웹사이트의 SPS 관리 페이지를 통해 클레임이 가능하며, 에어드랍 보상은 별도로 클레임을 하지 않더라도 계정에 자동으로 적립이 됩니다.

3. SPS토큰 스테이킹

SPS토큰은 스테이킹 기능을 지원하는데, 스팀이나 하이브처럼 스테이킹 된 SPS토큰을 전송하거나 판매하기 위해서는 4주 동안에 걸쳐 언스테이킹을 진행해야 하며, 스플린터랜드 팀에서는 스테이킹을 장려하기 위해 SPS토큰을 스테이킹하고 있는 토큰 홀더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기본적으로 SPS토큰을 스테이킹하면 매월 750만 개의 SPS보상 풀을 지분율에 따라 공유하게 되며, 2021년 9월에 시작될 예정인 Chaos Legion 카드 세트의 사전 판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SPS토큰의 스테이킹이 필요합니다.

Chaos Legion의 사전 판매는 1장 이상의 한정판 프로모션 카드와 게임 내 타이틀을 포함하여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며, 각 계정별로 구매가 가능한 팩의 수량 및 추가 보상의 수준은 SPS토큰의 스테이킹 수량에 의해 결정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4. 스플린터랜드란?

스플린터랜드는 2018년에 스팀몬스터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블록체인 기반의 카드 게임으로 게임 플레이를 즐기고 승리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Play 2 Earn 방식의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카드 게임(TCG)입니다.

별도로 VC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지 않고 커뮤니티로부터 펀드레이징을 시작하여 지난 3년 동안 꾸준한 개발과 성장을 통해 댑레이더닷컴에서 전체 디앱들 중 트랜잭션 기준 랭킹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현재까지 알파(Alpha), 베타(Beta), 언테임드(Untamed) 에디션의 부스터 팩을 판매하였으며, 2021년에는 전투에 전략 시뮬레이션 요소를 포함하는 랜드 확장판 출시를 앞두고 진행한 LAND세일이 완판되는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스플린터랜드 플레이를 위한 카드는 P2P 마켓을 통해 다른 사용자들로부터 원하는 카드만 구매가 가능하며, 일반적인 NFT마켓들과는 달리 유동성과 거래량이 매우 높고 P2P 마켓 자체가 매우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 Play2Earn이 점차 대세가 되어가면서 블록체인 기반 게임들의 인기가 엄청나게 높아지고 있으며, 꽤 오랜 시간 동안 정체되었던 스플린터랜드의 신규 플레이어의 유입 수가 급증하는 동시에 스플린터랜드 NFT 카드들의 마켓캡과 카드 가격이 급격히 상승 중에 있습니다.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 선물 가입링크 (1달간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③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원화 또는 코인지급) : 바로가기
④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⑤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⑥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⑦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
⑧ 코인리스트(CoinList) 토큰세일 플랫폼 가입링크 (100달러 이상 거래시 10달러 상당의 BTC지급) : 바로가기
⑨ 후오비 글로벌 가입링크 : 바로가기
⑩ 후오비 코리아 가입링크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