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쓸신블] 옥텟파이 월렛에 CBK 스테이킹 하고 이자 받는 방법 가이드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오늘의 알쓸신블(알아두면 쓸모있는 신기한 블록체인 사전)의 7번째 시리즈는 번외편으로 암호화폐 대표 커뮤니티 코박의 CBK토큰을 옥텟파이 월렛에 스테이킹하여 이자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볼까 합니다.

저는 현재 코박 위클리의 에디터로 코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WHAT & HOW가 담긴 콘텐츠를 기고하고 있으며, 해당 시리즈는 아래의 링크 모음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고, 이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코박 위클리 뉴스레터를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거나 [여기]를 클릭하시면 이메일 구독을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코박 위클리의 에디터로서 초보자들도 코박의 CBK 토큰을 스테이킹하고 이자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7월 12일에 코박은 헥슬란트와 "디파이 월렛 사업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지난 13일 부터는 2주 동안 옥텟파이 월렛에 CBK를 스테이킹하면 이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1. 참여하기 전 준비물

①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개인 지갑(메타마스크)가 있어야 합니다. 메타마스크가 없으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여 메타마스크 사용법 기초부터 익히시면 됩니다.

② 그 다음으로는 비슷한 금액의 ETH와 CBK가 필요합니다. 현재 CBK토큰은 업비트와 코인원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비슷한 금액이란 원화로 환산했을 때를 기준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ETH 50만원 어치와 CBK 50만원 어치와 같이 원화로 환산했을 때 유사하게 준비를 해야 하며, 그 이유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거래소에 있는 ETH와 CBK를 내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출금합니다. 출금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여 출금 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 유니스왑에 유동성 공급하기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유니스왑으로 가서 ETH와 CBK의 유동성을 공급하고 ETH-CBK UNI-V2 LP 토큰을 받는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유동성 공급이란 유니스왑이라는 탈중앙화거래소에 50:50으로 ETH와 CBK를 유동성 풀에 넣어서 유동성 공급자(LP)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동성 공급이 완료되면 이에 대한 지분 증명서처럼 받게 되는 것이 ETH-CBK UNI-V2 LP 토큰입니다. (용어가 좀 복잡할 수 있는데 아래의 설명대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

https://v2.info.uniswap.org/pair/0x60270a3b7c4be0aff35299fe401c612cb7e1e173 링크로 접속 후 메타마스크로 로그인을 합니다

② 그 다음 위와 같이 우측 상단에 보이는 +Add Liquidity 버튼을 클릭하세요

 

③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유동성 공급을 원하는 수량만큼 수량을 입력합니다. 한쪽의 수량을 입력하면 반대쪽의 수량은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이때 메타마스크에 보유하고 있는 ETH를 모두 유동성 공급을 하면 안됩니다. 나중에 계속해서 지갑을 사용하려면 GAS수수료를 ETH로 지불해야 되기 때문에, 모든 ETH를 유동성 공급하는 경우에 다시 거래소에서 추가로 ETH를 넣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넉넉하게 0.1 ETH 또는 최소 0.05 ETH 정도는 여유를 두고 진행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④ 수량을 입력하고 Approve 후에 유동성 공급까지 완료하면 ETH-CBK UNI-V2 LP를 받게 됩니다.

 

3. 옥텟파이에서 스테이킹하기

이제 마지막으로 유니스왑에 유동성을 공급하고 ETH-CBK UNI-V2 LP토큰을 옥텟파이에서 스테이킹하는 작업만 남아 있습니다.

① 옥텟파이(https://octetfi.com/)에 접속 후에 메타마스크를 연결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② 화면에 보이는 스테이킹 풀을 클릭합니다

③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스테이킹을 원하는 LP토큰의 수량을 입력(간단하게 MAX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하고 Approve 버튼을 클릭하여 승인을 한 번 진행한 뒤에 다시 한 번 Stake 버튼을 클릭해서 스테이킹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현재 코박의 CBK 스테이킹 이벤트에 배정되어 있는 수량은 100,000 CBK로 연이자율 환산 시 1560%로 생각보다 이율이 높습니다. 현재 이더리움의 가스 수수료도 제법 저렴해진 상황이니 혹시라도 CBK토큰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 선물 가입링크 (1달간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③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원화 또는 코인지급) : 바로가기
④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⑤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⑥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⑦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
⑧ 코인리스트(CoinList) 토큰세일 플랫폼 가입링크 (100달러 이상 거래시 10달러 상당의 BTC지급) : 바로가기
⑨ 후오비 글로벌 가입링크 : 바로가기
⑩ 후오비 코리아 가입링크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