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비트코인

[반감기 D-3] 비트코인 반감기를 앞두고 수익을 극대화 하는 방법

 

 

4년 만의 비트코인 반감기(#Bitcoin Halving)가 이제 3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제네시스 블록 생성 이후 3번째로 맞이하게 되는 이 대형 이벤트에 집중하고 있는 많은 투자자들을 마치 유혹이라도 하듯 비트코인의 가격이 굉장히 강력하게 상승하는 추세로 전환하였습니다.

 

해외 커뮤니티(트위터)에서 비트코인 고래로 잘 알려져 있던 J0E007이라는 투자자는 이 비트코인의 상승은 큰 거래량없이 소수 세력에 의해 주도되고 있는 허수 가격이라고 비판하기도 했지만, 이를 비웃기라도 하듯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 추세가 꽤나 강력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J0E007은 비트코인의 가격 하락을 예상하고 꽤나 많은 자산을 숏(Short)에 베팅했다가 제대로 청산당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트위터를 탈퇴한 상황입니다.

 

#1. 가격의 선행 지표

 

비트코인을 오랜시간 동안 지켜봐왔던 투자자들은 반감기를 앞두고 해시레이트(Hash Rate)의 변동을 주목합니다. 그 이유는 해시레이트가 비트코인 가격의 일종의 선행지표로 참고하기 좋기 때문입니다.

 

현재 BTC의 가격이 빠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Hash Rate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경우라면 채굴자들이 가격 상승을 예측하고 지속적인 채굴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는 신호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해시레이트는 지난 3월 12일 대폭락 사태 때 가격과 함께 급격히 빠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다시 상승세로 돌아선 모습입니다.

 

#2. 어디까지 올라갈까?

 

 

비트코인 반감기를 약 2달 정도 앞두고 지난 3월 12일에는 비트코인의 가격이 600만원 대까지 폭락했었으나, 이후부터 반감기라는 대형 이벤트를 앞두고 지속적으로 가격이 상승하며 현재는 약 2배에 해당하는 1,200만원 대로 올라온 상황입니다.

 

 

많은 트레이더들이 "BTC의 5자리 대(10,000불)는 무조건 숏을 쳐야하는 곳"이라고 입을 모아 말하기도 하는 것처럼 10,000불은 꽤나 강력한 저항선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이 곳을 확실하게 돌파를 하느냐 마느냐가 남은 3일 동안 비트코인의 가격 향방을 결정 짓게 될 중요한 지점입니다.

 

만약 이 저항선을 뚫지 못하고 내려간다면 전저점인 4K대까지 떨어질 수도 있겠지만, 현재의 기대감이나 분위기를 그대로 잘 이어가서 10,000불을 지켜낸다면, 그 다음은 곧바로 12,000불로 향하게 될 것이고 그 가속도는 꽤나 강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BTCBULL을 적극 활용하자

 

혹시라도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지속되는 경우 국내 거래소에서 수익을 극대화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고팍스에 상장되어 있는 BTCBULL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BTCBULL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이전 포스팅 링크 : https://dcrypto.tistory.com/46?category=868797

 

[GOPAX] 비트코인의 상승/하락장에서 3배의 수익을 올리는 방법

금일(4월 28일, 화요일) 15시에 세계가 인정한 한국 최고의 거래소 고팍스(GOPAX)에 BTCBULL 그리고 BTCBEAR토큰이 새롭게 상장되었습니다. [Q1] BTCBULL과 BTCBEAR가 뭐지? BTCBULL과 BTCBEAR는 토큰의 매수만으..

dcrypto.tistory.com

 

 

BTCBULL은 비트코인의 상승 시 해당 변동성의 3배로 움직이는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이 비트코인이 5% 상승하는 경우 약 3배에 해당하는 15%의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변동성이 3배 크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예상과 달리 가격이 하락하는 경우에는 손실이 더 크게 발생할 수 있으므로, 투자하시기 전에 해당 상품투자와 관련된 설명을 자세히 읽어보셔야 합니다.

 

- 국문 축약본 : https://www.gopax.co.kr/BTCBULLBEAR_OM_KOREAN.pdf
- 간이 설명서 : https://www.gopax.co.kr/BTCBULLBEAR_SUMMARY.pdf

 

다른 일반적인 디지털자산(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이오스 등)과는 달리 BTCBULL의 경우에는 최초 거래시에 위와 같은 투자 확인서에 동의를 하고 시작을 해야합니다. (그만큼 수익률도 높지만 리스크도 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고팍스에서는 BTCBULL/BTCBEAR의 거래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순매수 수수료와 회차별 최대 0.25 BTC를 상금으로 지급하는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시작일인 5월 6일부터 BTCBULL에 베팅을 하신 분들은 수익률이 정말 어마무시한 수준일 듯...

 

 

혹시라도 어느 정도 트레이딩에 자신이 있거나, 비트코인이 10,000불을 지지하고 계속해서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예측하시는 분들은 BTCBULL거래를 통해 이벤트에도 참여하시고, 비트코인 상승장을 최대로 활용하여 수익을 극대화해보시길 바랍니다.

 

항상 투자는 투자자 본인의 몫이며, 투자손실의 위험이 있다는 사실도 잊지 마시구요!

 

 

 

바이낸스 거래 수수료를 20% 할인 받을 수 있는 VIP링크 (가입하러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