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기타 프로젝트

[IEO] 폴로닉스 최초 런치베이스 JST토큰 세일 정보 안내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3일 뒤에 폴로닉스 거래소에서 최초의 런치베이스(IEO와 같은 개념)로 JUST토큰의 판매가 시작됩니다.

 

혹시라도 참여를 고려 중이시거나, 해당 정보에 대해서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서 JST토큰세일 정보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1. JUST란?


JUST란 아주 간단히 말해서 트론 생태계 버전의 메이커다오와 같은 탈중앙화된 스테이블코인 플랫폼입니다. JUST플랫폼에서 사용자들은 CDP포털을 통해 트론(TRX)을 담보로 제공하고 USD와 1:1로 페깅된 USDJ라는 스테이블 코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메이커다오에서는 플랫폼의 거버넌스 의사결정, 수수료 등에 사용하는 MKR토큰과 스테이블코인인 DAI가 있다면, JUST에서는 MKR토큰의 역할을 하는 JST토큰과 스테이블코인인 USDJ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폴로닉스의 런치베이스를 통해 판매되는 토큰은 스테이블토큰인 USDJ가 아니라 JUST플랫폼의 거버넌스용 토큰인 JST토큰입니다.

 

 

JST토큰의 토큰 타입은 트론 기반으로 발행된 TRC-20 토큰이며, 전체 발행량은 99억개입니다. 그리고 폴로닉스의 런치베이스를 통해서는 전체 발행량의 4%인 3억 9,600만 개가 판매될 예정입니다.

 

 

#2. 판매조건


폴로닉스 런치베이스의 판매조건 및 일정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판매시작일 : 2020년 5월 5일 23시 (우리나라 시간 기준)

(2) 판매가격 : 1 JST = 0.00202 USD (약 2.462원)

(3) 판매량 : 396,000,000 JST

런치베이스에 배정된 수량은 JST토큰 전체유통량의 4%에 해당하는 수량입니다.

(4) 참여가능 통화 : TRX으로만 참여 가능

(5) 참여조건 : 폴로닉스에서 Level 2 이상의 신원인증을 완료한 계정

따라서 혹시라도 폴로닉스의 런치베이스에 참여할 예정이신 분들은 사전에 Level 2까지 신원인증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신원인증 확인처리는 굉장히 빠른 편입니다)

(6) 최소 참여수량 : 50,000 JST (약 12만 원 수준)

(7) 개인별 참여한도 : 5,000 USD

(8) 락업기간 : 없음

 

 

 

#3. 참여방법


참여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폴로닉스 계정이 없으시거나, 단순 회원가입만 하고 신원인증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폴로닉스의 회원가입 및 신원인증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최초 회원가입을 하시는 분들은 가입 시 레퍼럴코드(Referral Code)에 ZJXXZYR4를 입력하시면 거래수수료의 10%를 페이백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원인증은 사진 촬영으로 진행이 되므로 웹캡이 달려있는 노트북 또는 휴대폰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편리하며, 여권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모든 인증이 완료되었으면, 폴로닉스 내 지갑에 트론(TRX)을 입금해놓고 다음의 런치베이스 링크를 즐겨찾기해 놓으시면 됩니다.

JST토큰의 경우 TRX홀더들에게 이미 에어드랍이 예고되어 있고, 에어드랍 배정량은 전체 발행량의 10%인 9.9억 개 입니다. 그리고 지난 2020년 2월에 씨드 세일로 판매된 11%의 JST토큰은 런치베이스의 판매가격보다 높은 1 JST당 0.003 USD로 판매가 되었다고 하니 참고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폴로닉스에서의 JST런치베이스는 트론 생태계 내에서의 DeFi의 초석 마련을 위한 스테이블 코인 플랫폼 구성 + 폴로닉스 거래소의 활성화라는 2개의 목표를 가지고 있는 관계로 트론 재단과 저스틴썬이 엄청나게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런치베이스의 펀딩 수단으로 TRX만 취급하는 것이 득이 될지, 독이 될지는 지켜봐야겠지만 현재까지는 TRX의 가격이 완만한 우상향을 보여주는 것으로 보아 나름의 기대를 가지고 있는 투자자들이 많지 않나 싶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수수료 20%를 할인받을 수 있는 VIP전용 가입링크(이미지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