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스플린터랜드

[SPLINTERLANDS] 2번째 LAND 프리세일 세부 정보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스플린터랜드의 LAND 프리세일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스플린터랜드의 LAND 프리세일은 최대한 공정한 방식으로 배포될 수 있도록 추첨 시스템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스플린터랜드팀의 공식 공지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2주 뒤에 진행될 예정인 2번째 LAND 프리세일과 관련된 스플린터랜드의 공지를 공유해보겠습니다.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스플린터랜드의 LAND 프리세일 중 첫 번째 세일이 지난 일요일(2020년 11월 8일)에 진행되었는데, 추첨 시스템을 통해 27개의 REGION이 배정되었고, 남아있는 3,000 PLOT은 21초만에 판매가 마감되었습니다. LAND 프리세일 시작과 동시에 스플린터랜드 API 서버에 엄청난 양이 트래픽이 몰리며 한동안 스플린터랜드 공식 웹사이트가 다운되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첫 번째 프리세일 추첨 참여자 대상 REGION 우선배정

스플린터랜드 팀이 이전 공지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첫 번째 LAND 프리세일 추첨에 참여했으나 당첨이 되지 않은 참여자들은 2번째 프리세일에서 확실하게 REGION을 얻을 수 있도록 보장이 될 예정입니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해당 사용자가 2번째 프리세일에 참여를 해야만 합니다.

첫 번째 LAND 프리세일에서는 총 50명의 참여자 중에서 23명이 당첨되지 못했기 때문에 최대 23개의 REGION이 2번째 LAND 프리세일에서 이들에게 선배정이 됩니다. 모든 대상자가 2번째 프리세일에 참여한다고 가정할 경우 최소 7개의 REGION(또는 7,000 PLOT)이 남아 있으며, 23명의 당첨되지 않은 사용자들이 모두 참여하지 않는 경우에는 수량이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LAND 프리세일에 참여했으나 당첨되지 않아서 2번째 프리세일에서 확정된 REGION을 우선배정 받으려는 참여자는 2번째 프리세일 추첨 시에 1 REGION이나 10 TRACT, 또는 1000 PLOT 추첨에 응모를 해야만 합니다.

추첨 시스템(Lottery system)

두 번째 LAND프리세일에서 판매 가능한 7,000개 이상의 나머지 PLOT은 첫 번째 프리세일과 마찬가지로 추첨 시스템을 통해 판매가 진행됩니다. 이전과 차이가 있다면 이번에는 단일 PLOT부터 시작해 전체 REGION까지 사이즈에 관계없이 추첨 참여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추첨 시스템은 1계정당 1번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REGION, TRACT, PLOT 등 그 구분에 따라 별개의 풀로 추첨을 하는 것은 아니고 7,000 PLOT을 전체의 풀로 놓고 추첨이 진행됩니다. (REGION은 1,000 PLOT, TRACT는 100 PLOT으로 환산)

추첨은 2차 LAND세일이 시작되는 2020년 11월 29일 새벽 1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추첨은 하이브 블록체인에서 생성된 첫 번째 블록의 예측불가능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정하고 검증가능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추첨에 참여한 플레이어는 인벤토리에 클레임 토큰을 받게 됩니다.

LAND프리세일에 응모한 수량이 판매가능한 수량보다 적은 경우 모든 참가자가 LAND를 받게 되며, 나머지 LAND는 모두 마감될 때까지 스플린터랜드 홈에서 판매가 계속됩니다. 2차 LAND 프리세일 추첨에서 당첨이 되지 않은 계정은 3차 LAND프리세일에서 "확정적으로 LAND를 구매할 권리"를 가지게 됩니다.

환불 처리

두 번째 LAND 프리세일에 참여하기 위해 스플린터랜드 크레딧을 구매했으나 LAND를 구매하지 못한 사용자들은 support@splinterlands.com으로 이메일을 통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스플린터랜드 팀에서는 가능한 신속하게 환불을 처리할 예정이나 수량 등의 요인에 따라 다소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환불은 크레딧 구매에 사용된 결제수단과 동일한 통화로 진행됩니다. 만약에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크레딧을 구매한 경우에는 최초 결제시점과 환불 시점 사이에 USD가치를 기준으로 해당 암호화폐의 가격이 변동한 것과는 관계없이 결제시점의 해당 코인(토큰)의 수량과 동일한 수량으로 환불이 됩니다.

Praetorian 타이틀 거래

 

1개의 REGION 또는 10개의 TRACT나 1000개의 PLOT을 **단일 트랜잭션으로 구매(일괄 구매)한 플레이어는 "the Praetorian"이라는 게임내 타이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1개의 TRACT나 100개의 PLOT을 구매한 플레이어는 "the Explorer"라는 타이틀을 얻게 됩니다.

"the Praetorian"이라는 타이틀을 보유한 플레이어는 해당 타이틀을 10개의 "the Explorer"라는 타이틀로 교환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명의 사람들이 모여서 공동구매 형식으로 구매한 경우에도 공정하게 타이틀을 나눠가질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타이틀 교환 옵션은 스플린터랜드 공식 웹사이트의 인벤토리 페이지를 통해 접근할 수 있으며, 인벤토리 내에 the Praetorian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는 플레이어는 해당 타이틀 옆에 있는 햄버거 아이콘을 클릭하고 "Trade In"옵션을 선택하여 10개의 "the Explorer" 타이틀로 교환을 하면 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일단 "the Praetorian"이라는 타이틀의 교환이 완료되는 경우, 즉시 해당 타이틀이 소각되고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작업을 진짜로 진행하고 싶은지 잘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유니스왑 LP보상 청구

마지막으로, 유니스왑에서의 DEC/ETH 유동성 공급 프로모션의 랜드 PLOT 보상 클레임도 가능합니다. 이 옵션은 스플린터랜드 웹사이트의 우측 상단에서 계정명을 클릭한 후에 드롭 다운 메뉴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10월 3일~11월 1일 동안의 첫 30일간의 랜드 PLOT 클레임 토큰 보상만 청구가 가능하며 2~3회차의 30일 기간 동안에 대한 보상은 해당 기간이 모두 종료된 후에 클레임이 가능합니다.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KR(원화거래 가능) 가입링크 (거래수수료10% 페이백 + 0.2BNB지급) : 바로가기
③ 바이낸스 선물 가입링크 (1달간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④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원화 또는 코인지급) : 바로가기
⑤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⑥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⑦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⑧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
⑨ 코인리스트(CoinList) 토큰세일 플랫폼 가입링크 (100달러 이상 거래시 10달러 상당의 BTC지급) : 바로가기